728x90

유산균 하면 떠오르는 단어들이 있죠? 장건강, 면역력 증진, 아토피 예방 등 다양한 효과들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유산균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저도 매일매일 챙겨먹고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 좋은 유산균이지만 아직까지도 어떤 원리로 작용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프로바이오틱스란 무엇인지, 그리고 왜 먹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살아있는 미생물을 의미합니다. 쉽게 말해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을 유지시켜주는 균입니다. 이 둘 중 한 쪽이라도 너무 많아지면 문제가 생기는데요, 대표적인 예가 변비입니다. 따라서 프로바이오틱스로 장내 환경을 개선하면 배변활동이 원활해지고 독소 배출이 활발해져 피부 트러블 완화 및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주요 효능 7가지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의 주요 효능 7가지

1. 장 건강 증진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 장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장내 환경을 개선하면 배변활동이 원활해지고 독소 배출이 활발해져 피부 트러블 완화 및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여 변비, 설사 등의 소화불량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2. 면역력 증진

프로바이오틱스는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증진시킵니다. 이는 감염병 예방과 염증성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는 아이들의 아토피 발생률을 줄이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3. 아토피 예방

아토피 예방 효과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아토피성 피부염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유산균 섭취는 아이들의 아토피 발생률을 줄이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4. 다이어트 효과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의 유해균을 제거하고 대사를 촉진시켜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장 건강을 증진시켜 대사속도를 높이고 소화 효율을 높여 체중 감량을 돕는 효과도 있습니다.

5. 치아 건강 증진

치아 건강 증진 효과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입 안의 유해균을 제거하여 치아 건강을 증진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치아와 잇몸 감염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의 주요 효능 7가지

6. 스트레스 완화

스트레스 완화 효과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의 분비를 억제하여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는 불면증, 우울증 등의 정신적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7. 피부 건강 증진

 피부 건강 증진 효과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환경 개선으로 인해 피부 건강을 증진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특히, 여드름, 여드름 자국, 건조함 등에 효과적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섭취시 주의할 점

이처럼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 몸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이는 다양한 연구에서 그 효과가 입증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프로바이오틱스가 모든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전에는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것은 유산균 음료나 유산균 치즈 등의 식품 섭취,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구매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을 구매할 때는 보장균수(CFU)를 확인하고, 화학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제품을 선별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의 주요 효능 7가지

 

프로바이오틱스는 모든 사람이 섭취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항생제 복용 후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할 경우, 항생제와 프로바이오틱스 간의 상호작용으로 인해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생제 복용 후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할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할 때는 규칙적인 섭취가 중요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단기간 섭취로는 효과가 미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꾸준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또한, 건강한 식습관과 함께 꾸준한 운동을 함께하면 프로바이오틱스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무릎통증과 관절염의 원인 및 치료법

 

무릎통증과 관절염의 원인 및 치료법

무릎통증과 관절염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질병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의 활동이 제한되고, 심지어는 일상생활에 대한 질을 저하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freebee.co.kr

불면증과 수면부족의 원인 및 관리법

 

불면증과 수면부족의 원인 및 관리법

오늘은 불면증과 수면부족에 대한 문제를 겪는 사람들을 위해 글을 썼습니다. 수면 부족은 건강 문제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요한 문제입니다. 다음은 불면증과 수면

freebee.co.kr

소화불량과 위장장애의 원인과 치료법

 

소화불량과 위장장애의 원인과 치료법

소화불량과 위장장애는 소화계와 관련된 질환이며, 소화계는 음식물을 소화시켜 영양분을 흡수하고 체내에서 배출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소화계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인해 소화불량

freebee.co.kr

두통의 종류 및 두통 없애는 법

 

두통의 종류 및 두통 없애는 법

두통은 일상 생활에서 불편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거의 모든 사람이 한번쯤은 경험해본 증상 중 하나이며, 일상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와 피로로 인해 더욱 빈번하게 나타납니다. 그러나 두통

freebee.co.kr

피로와 무기력감의 원인과 대처법: 신체적, 정신적 측면에서 살펴보기

 

피로와 무기력감의 원인과 대처법: 신체적, 정신적 측면에서 살펴보기

피로와 무기력감은 우리의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현상입니다. 오늘은 신체적, 정신적 측면에서 그 원인과 대처법을 알아봅니다. 현대인들은 바쁜 삶을 살아가며 피로와 무기력감을 경험합니다

freebee.co.kr

 

728x90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폴리스의 7가지 효능  (0) 2023.03.03
사과의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  (0) 2023.03.03
코코넛 오일의 7가지 효능  (0) 2023.02.28
고구마의 7가지 효능  (0) 2023.02.28
아르기닌의 7가지 효능  (0) 2023.02.2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