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여행하면 우리가 도시에서 벗어나서 자연을 벗 삼아서 힐링하고 싶어서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조용한 지역인 충남 가볼 만한 곳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교통의 허브답게 수도권부터 경남, 경북, 전북까지 모두 이동이 편리하여 여행하기에 좋은 지역입니다. 자연과 함께 힘든 시기에 마음을 어르고 달래고 싶다고 한다면 이곳들은 어떨까요?

 

 

< 강과 절벽의 조화 적벽강>

이곳에 사시는 분들이 무조건 구경해야 한다고 이야기를 하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처음으로 보시면 그 절경에 반해서 한동안 멍하니 쳐다만 본다고 전해진 곳이죠. 절경을 보고 있자고 한다면 감탄이 절로 나오는 이곳은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관광지로도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적벽강적벽강
적벽강

이곳은 캠핑을 해도 좋아서 할 수 있도록 오토 전용도 마련하고 있어서 요즘 많은 분들이 더욱더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곳은 특히 아는 사람만 오는 숨겨진 명소이기에 조용하게 시간을 보내면서 힐링하시고 싶은 분들이라고 한다면 놓치기 싫은 곳입니다. 사랑하는 가족들은 물론 연인, 친구들과 와서 그동안 지친 마음을 달래기에 최적인 곳입니다.

 

근처에 산책로도 있어서 천천히 걷다 보면 자연 속에서 나를 다시 돌아보는 계기가 되며 마음을 치유받을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금산군 부리면 수통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초행길도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 역사를 배우다 칠백의총>

여행하면서 역사적인 사실도 같이 배운다면 재미있죠. 어린 시절에는 그저 지겹기만 하던 이야기도 어른이 되면 자연스럽게 흥미를 가지게 됩니다. 오늘 소개를 해드린 충남 가볼 만한 곳인 칠백의총은 임진왜란 때, 의병장 조헌과 승병장 영규대사가 금사에 있던 왜군을 공격한 금산전투에서 전사를 한 700명의 의병과 승병을 모시는 묘입니다.

칠백의총칠백의총
칠백의총

그 당시 왜군은 전라도를 공략을 하기 위해서 금산에 있었는데, 그때 전투가 끝나고 며칠 뒤에 조헌의 제자들이 시신을 수습을 하고 무덤을 만들게 되었고 그게 바로 이곳입니다. 1963년부터 정화 작업을 진행, 넓은 부지에 묘와 함께 사당과 기념관도 자리를 매김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순의사들만 모은 칠백의총과 순국한 분들의 영정을 모신 사당인 종용사, 금산전투의 자료를 모은 기념관을 지어서 교육적인 부분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가족단위로 많이 방문을 하시고 있습니다. 이곳은 아이들과 함께 역사를 탐방하기에 좋은 곳으로써 금산에 오시면 한 번쯤은 들리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 핫플로 떠오른 보령 해저터널>

지금 현재 많은 분들이 구경하러 오고 있는 충남 가볼 만한 곳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보령 여행 시에 절대 빠지지 않는 이곳은 보령시 대천항과 원산도 사애에 놓으니 바닷속의 터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길이는 무려 7미터 가까이 되면서 지나갈 때 긴장도 되는 곳이기도 하죠. 

 

이곳은 세계의 수많은 해저터널에서 5번째로 길다고 합니다. 여기가 생기면서 보령시도 더욱더 활발한 관광지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보령 해저터널이 개통이 되면서 안면도로 떠나는 여행도 가깝게 되었고 두 군데를 모두 일정을 잡고 다니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충남 가볼 만한 곳으로 대천해수욕장에서 원산도를 지나서 안면도로 지나려고 한다면 기존에는 90분인데 이제는 여기로 지나가면 10분으로 줄여 들어서 이동하기 편리하게 되었습니다.

보령해저터널보령해저터널
보령해저터널

보령으로 갔다가 안면도까지 여행하시고 싶은 분들은 해저터널을 이용해서 이동하시면 되기에 더욱더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보령 해저터널은 바닷속에 있지만 우리가 흔히 말하는 아쿠아리움처럼 바다가 보이는 건 아니라서 실망을 하는 어린이들도 있기도 하는데요. 이곳은 콘크리트로 덮인 터널로서 우리가 흔히 보는 것과는 다르지만 그래도 바닷속을 지나간다는 생각만 해도 뭔가 신기한 느낌이 드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곳은 제한속도는 70킬로이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충남 가볼 만한 곳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보통 충청도하면 조용하고 놀 것이 없다고 생각을 하시는데 요즘은 이렇게 좋은 곳도 많이 알려지면서 관광지로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조용하면서 힐링하고자 한다면 이만한 곳도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3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3

부산 가볼 만한 곳 가장 핫한 곳은 어디일까? 부산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도 바다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니면 해운대 바닷가에서 보이는 멋진 고층 빌딩도 있습니다. 이제 봄

freebee.co.kr

해외여행 가능국가 지금 체크해야 할 때

 

해외여행 가능국가 지금 체크해야 할 때

해외여행 가능 국가 지금 체크해야 할 때 드디어 이제 위드 코로나로 함께 하게 되면서 해외여행 가능 국가가 점저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거의 2년 간이 넘도록 해외를 하는 건 생각도 하지 못

freebee.co.kr

인천 근처 영종도 가볼만한곳

 

인천 근처 영종도 가볼만한곳

인천 근처 영종도 가볼만한곳 안녕하세요. 날씨가 진짜 좋아지고 있는데 이럴 때 어디로 놀러 가시고 싶은 분들이 정말 많아지는 추세인 거 같아요. 이제 시국도 점점 좋아지면서 여행객들이 많

freebee.co.kr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3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3

용인 가볼만한곳 아직도 고민하신다면 용인하면 경기도에 있는 놀이동산만 생각을 하실 수 있지만 조금만 찾아보면 주말에 당일치기로 갈만한 곳도 많습니다. 지금 하루 정도 즐거운 시간을 보

freebee.co.kr

거제도 가볼만한곳

 

거제도 가볼만한곳

안녕하세요. 여행 가실 때 어떤 걸 제일 중점으로 생각하시고 여행을 가시나요? 사람들마다 원하는 여행이 다르기도 하고 어떤 걸 좋아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여행을 갈 때 서로 취향이 잘 맞는

freebee.co.kr

 

728x90

'infotain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리통 완화 음식  (0) 2022.08.19
장염 증상 및 원인 3가지  (0) 2022.06.13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3  (0) 2022.06.04
인천 근처 영종도 가볼만한곳  (0) 2022.05.31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3  (0) 2022.05.3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