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신장은 복부 뒤쪽에 위치한 두 개의 중요한 기관으로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혈액을 여과하여 유해 물질을 제거하고 체액, 혈압 및 전해질의 균형을 조절합니다. 신장은 또한 몸에서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소변을 생성합니다.

 

그러나 신장이 제대로 기능하지 않으면 심장병, 약한 뼈, 관절통, 심지어 사망까지 포함하는 심각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만성 신장 질환을 예방하고 조절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장병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신장에 좋은 음식

1) 사과:

사과는 칼륨, 나트륨, 인이 적고 신장 친화적인 식단을 위한 훌륭한 식품입니다. 그들은 또한 체중 조절, 당뇨병 위험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및 소화 개선을 포함한 건강상의 이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2) 고추:

고추는 칼륨이 적고 풍미가 높습니다. 그들은 또한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비타민 C와 A가 풍부합니다.

신장사과고추
신장에 좋은 음식

3) 순무:

순무는 감자와 스쿼시와 같은 고칼륨 채소의 훌륭한 대체품입니다.

4) 고구마:

고구마에는 신체의 나트륨 수치 균형을 유지하고 신장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칼륨 및 기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 철분 함유 식품:

간,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리마콩, 철분이 강화된 곡물과 같이 철분이 풍부한 식품은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중요합니다.

 

6)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신장 질환이 진행된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건강하고 칼로리가 높은 식품입니다.

7) 수분: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건강한 신장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고 수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혈중 염분과 미네랄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베리:

블루베리, 딸기, 라즈베리와 같은 어두운 베리는 나트륨, 인, 칼륨이 적고 신장 건강을 위한 훌륭한 항산화제 공급원입니다.

 

올리브오일병원고구마
신장에 좋은 음식

2. 신장에 나쁜 음식

1) 나트륨, 칼륨, 인의 함량이 높은 식품:

이러한 미네랄이 많은 식품은 만성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해로울 수 있습니다.

2)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

육류 및 유제품과 같은 식품은 단백질 함량이 높지만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만성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의 경우 식단에서 단백질 양을 제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신장소금신장
신장에 좋은 음식

3) 소금:

신부전 초기에는 소금 섭취를 줄여 붓기를 가라앉히는 것이 좋습니다.

3. 결론

의사나 영양사와 상의하여 자신의 신장 질환 단계에 맞는 식단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장에 좋은 식단은 나트륨, 콜레스테롤, 지방을 제한하고 과일, 채소, 통곡물, 해산물, 가금류, 달걀, 콩, 견과류, 씨앗, 콩류에 집중해야 합니다. 또한 사과, 블루베리, 생선, 케일, 시금치, 고구마와 같은 음식은 신장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건강한 식단은 신장 건강을 유지하고 만성 신장 질환을 예방하거나 조절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올바른 음식을 먹고 해로운 음식을 피함으로써 신장을 보호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혈압 정상 수치 (고혈압 및 저혈압 증상)

 

혈압 정상 수치 (고혈압 및 저혈압 증상)

혈압은 혈액이 동맥에 가하는 힘의 척도입니다. 혈압이 높을수록 혈액을 펌핑하는 데 더 많은 힘이 가해지며, 이는 높은 발목 또는 손목 정맥 및 심장마비와 같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

freebee.co.kr

블루베리 효능 9가지

 

블루베리 효능 9가지

블루베리는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배설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뇌졸중, 신장 질환 및 동맥경화증을 낮추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

freebee.co.kr

작두콩차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작두콩차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오늘은 작두콩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콩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그 중 일부는 비염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로 작두콩입니다. 작두콩은 길이 20~30cm, 너비 5cm로 1

freebee.co.kr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5가지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5가지

과일은 식단에 추가 영양소와 섬유소를 섭취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일부 과일에는 다른 과일보다 항산화제가 훨씬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 질병과 노화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세상에는

freebee.co.kr

크레아틴(Creatine)이란 무엇인가요?

 

크레아틴(Creatine)이란 무엇인가요?

크레아틴(Creatine)은 간과 신장에 의해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아미노산(아미노산은 단백질의 구성 요소)으로, 육류와 동물성 식품을 통해 식단에서 파생된다. 크레아틴(Creatine monhydrate)은 근육의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