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숙면을 취하는 것이 다음 날 상쾌하고 활기찬 기분을 느끼는 데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최근 연구에 따르면 숙면의 이점은 단순히 숙면을 취하는 것 이상으로 확장된다고 합니다. 미국 과학자들이 수행한 연구에 따르면 숙면을 취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 오래 살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숙면, 장수의 길

이 연구는 다음 달 뉴올리언스에서 열리는 미국 심장학회(ACC)와 세계 심장 연맹(WHF)의 공동 학술회의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 연구는 2013~2018년 미국 국민건강면접조사에 참여한 172,000명 이상의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연구진은 좋은 수면을 하룻밤에 7~8시간 수면을 취하고, 일주일에 두 번 이하로 잠들기 어렵고, 일주일에 두 번 이하로 수면을 유지하는 데 문제가 없으며, 수면제를 복용하지 않고, 일주일에 5일 이상 잠에서 깨어난 후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으로 정의했습니다.

숙면 숙면 숙면
숙면에 좋은 습관 5가지

연구 결과, 이러한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사람은 하나만 충족하거나 전혀 충족하지 않는 사람에 비해 모든 원인으로 사망할 확률이 30% 낮았습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 암 및 기타 원인으로 사망할 가능성도 낮았습니다. 실제로 연구 결과, 5가지 수면의 질 측정 항목 중 하나만 충족하거나 전혀 충족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 5가지 항목 모두 충족한 사람의 기대 수명이 남성의 경우 거의 5년, 여성의 경우 2년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좋은 수면과 장수 사이의 긍정적인 상관관계 외에도 이 연구는 좋은 수면 습관을 가진 젊은이들이 조기에 사망할 가능성이 적다는 사실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과학자들은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의 약 8%가 수면 패턴이 좋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이 연구는 객관적으로 측정되거나 검증되지 않은 자가 보고 수면 습관에 의존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수면과 수명의 관계를 완전히 이해하려면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결론적으로, 이 연구 결과는 숙면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숙면은 아침에 상쾌한 느낌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과 수명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숙면을 취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누구나 잘 알고 있지만, 때로는 말처럼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숙면에 좋은 습관 5가지

라벤더숙면 불면증
숙면에 좋은 습관 5가지

1. 수면 일정을 지키세요:

주말에도 매일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일어나도록 노력하세요. 이렇게 하면 신체 내부 시계를 조절하고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취침 시간 루틴 만들기:

긴장을 풀고 수면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편안한 취침 루틴을 개발하세요. 따뜻한 물로 목욕하기, 책 읽기, 차분한 음악 듣기 등이 여기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3. 침실을 숙면에 도움이 되는 환경으로 꾸미세요:

침실은 시원하고 어둡고 조용해야 합니다. 암막 커튼, 귀마개 또는 백색 소음기를 설치하여 평화로운 수면 환경을 조성하세요.

숙면에 좋은 습관 숙면에 좋은 습관 숙면에 좋은 습관
숙면에 좋은 습관 5가지

4. 잠자리에 들기 전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제한하세요:

전자 기기에서 방출되는 청색광은 수면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생성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취침 전 최소 한 시간 동안은 스마트폰을 비롯한 전자기기 사용을 자제하세요.

5. 각성제를 피하세요:

잠자리에 들기 전 몇 시간 동안 카페인, 니코틴, 알코올을 피하세요. 이러한 물질은 수면을 방해하여 필요한 숙면을 취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숙면에 좋은 습관 숙면에 좋은 습관 숙면에 좋은 습관
숙면에 좋은 습관 5가지

 

이 다섯 가지 습관을 일상의 일부로 삼으면 수면의 질을 개선하고 더 상쾌하고 활기찬 기분으로 잠에서 깨어날 수 있습니다. 숙면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필수 요소이므로 건강한 식단이나 규칙적인 운동과 마찬가지로 우선순위를 정하세요.

 

 

숙면에 좋은 음식 8가지(불면증 완화)

 

숙면에 좋은 음식 8가지(불면증 완화)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으로 인해 수면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불면증은 여름이 도래할 때 어려움을 겪는 많은 사람들에게 만연한 문제입니다. 그 결과 체온과 수면 각성을 조절하는 뇌의 시상하

freebee.co.kr

만성 피로에 좋은 음식 7가지

 

만성 피로에 좋은 음식 7가지

만성피로는 일상생활에서 정상적인 활동을 어렵게 만듭니다. 그것은 몇 달 또는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고 여러분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성 피로는 스트레스, 우울증, 불안,

freebee.co.kr

갱년기 증상 10가지 및 갱년기에 좋은 음식 정리

 

갱년기 증상 10가지 및 갱년기에 좋은 음식 정리

갱년기는 성적 성숙에서 노년으로 넘어가는 과도기로서 불규칙한 월경과 무배란으로 인해 내분비 기능, 특히 난소 기능이 저하되어 점차 폐경에 접어들며, 생식기의 위축과 전신적 노화를 동반

freebee.co.kr

수면장애 증상 및 수면장애 없애는 방법

 

수면장애 증상 및 수면장애 없애는 방법

수면 장애는 수면 부족일 뿐만 아니라, 잠을 잘 자지 못하게 하는 수면의 질이 떨어집니다. 한국인의 평균 수면 시간은 6시간 42분입니다. 한국인들은 이제 겨우 40%만이 그들의 수면 패턴에 만족

freebee.co.kr

가스라이팅 잘 당하는 사람 특징 10가지

 

가스라이팅 잘 당하는 사람 특징 10가지

1. 가스라이팅 잘 당하는 사람 특징 10가지 1) 낮은 자존감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은 부정적인 자기 이미지를 갖는 경향이 있고 종종 지나치게 자기 비판적이다. 이것은 그들이 그들 자신의 인식을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