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오늘은 각 나라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담은 많은 크리스마스 음식 중 일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크리스마스는 전 세계 사람들의 축제이기 때문에 각국에서 다양한 음식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각 나라를 대표하는 크리스마스 요리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다양한 음료에서 사연이 담긴 전통적인 빵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각국에서 크리스마스를 스타일리시하게 축하하는 음식 베스트 7을 알아보겠습니다.

 

 

1. 프랑스 - 부슈 드 노엘(Bûche de Noël)

 

부슈- 드- 노엘 부슈- 드- 노엘
부슈 드 노엘(Bûche de Noël)

 

프랑스에서는 크리스마스가 되면 나무토막 케이크라고 불리는 부슈 드 노엘을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스펀지 케이크에 크림을 발라 만든 이 케이크는 통나무 모양을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 bouche de noel은 나쁜 에너지를 제거하고 좋은 에너지를 받아들이기 위해 전년도에 남은 장작을 모두 태웠다고 합니다. 가난한 청년이 선물을 할 수 없을 때 사랑하는 사람에게 장작을 주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2. 노르웨이 - 레프세(Lefse)

 

레프세(Lefse)레프세(Lefse)
레프세(Lefse)

 

Lefse는 감자, 우유 또는 크림, 밀가루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든 노르웨이 전통 구운 빵입니다. 반죽을 동그랗게 얇게 펴서 납작한 철판에 버터나 기름을 두르고 굽습니다. 레프세(Lefse)는 버터와 설탕을 더한 뒤 돌돌 말아 만든 납작하고 부드러운 빵입니다. 레프세는 버터, 설탕, 계피를 곁들인 얇은 튄레프세(tynnlefse), 소시지를 말아서 먹는 포테틀레프세(Potetlefse) 등 먹는 방식이나 재료에 따라 나뉩니다.

 

 

3. 뉴질랜드 - 자두 푸딩, 파블로바(Pavlova)

 

파블로바(Pavlova)파블로바(Pavlova)
파블로바(Pavlova)

 

북반구 국가들과 달리 뉴질랜드는 여름에 크리스마스를 기념합니다. 그래서 뜨거운 음식보다 찬 음식을 더 좋아합니다. 뉴질랜드의 주요 크리스마스 음식은 칠면조와 자두 푸딩입니다. 또한 파블로바라는 케이크도 많이 먹습니다. 호주에서도 많이 먹는 이 파블로바 케이크는 키위, 딸기와 같은 제철 과일을 얹은 가볍고 폭신폭신한 여름 디저트입니다.

 

4. 영국 - 크리스마스 푸딩(Christmas pudding)

 

Christmas- puddingChristmas- pudding
Christmas pudding

 

크리스마스 푸딩은 전통적인 영국 크리스마스 저녁 식사입니다. 형형색색의 말린 과일과 계란, 유자, 생강을 넣어 만든 요리입니다. 질감을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때때로 당밀을 추가합니다. 크리스마스 푸딩의 기원은 중세 영국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구체적인 조리법은 17세기 이후에 등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빅토리아 시대에 비로소 현재의 모습과 맛을 갖추게 됩니다.

 

5. 미국 - 에그노그(Eggnog)

 

EggnogEggnog
Eggnog

 

미국에서는 크리스마스에 가까운 추수감사절과 비슷한 음식을 먹습니다. 특히 구운 칠면조, 케이크, 독일과 같은 진저 브레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Eggnog"라는 또 다른 것이 있습니다. 에그노그는 계란, 우유, 설탕, 휘핑크림 등을 섞어 만든 음료로 브랜디, 럼, 위스키 등의 알코올을 섞어 칵테일로 마시기도 합니다. 에그노그는 겨울에 마시기 좋은 음료입니다. 부드럽고 풍부한 풍미를 제공하여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습니다. Eggnog는 또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모든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입니다.

 

 

6. 이탈리아 - 카폰 마그로(cappon magro)

 

cappon- magro
cappon magro

 

Capon Magro는 새우와 조개류와 같은 해산물과 야채를 피라미드처럼 쌓아 올린 요리입니다. Capon Magro는 금식일에 먹는 요리입니다. 고기를 먹지 않는 대신 빵과 빵 사이에 해산물을 채워 먹는 것입니다. 카폰 마그로 위에는 주로 랍스터가 올려져 있습니다. 그 옆에 그린올리브와 멸치로 장식합니다.

 

7. 독일 - 슈톨렌(stollen)

 

stollenstollen
슈톨렌(stollen)

 

독일에서는 12월 초부터 슈톨렌을 만들어 일요일마다 한 조각씩 먹으며 크리스마스가 오기를 기다립니다. 말린 과일, 설탕에 절인 과일 껍질, 아몬드로 속을 채운 구운 빵입니다. Stollen은 방부성이 뛰어나며 2-3개월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Stollen이 만들어지게 된 기원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예수 그리스도가 아기로 눕혀진 요람의 모양을 본떠서 만들어졌다는 설과 두 번째는 수세기 전 독일 수도사들이 입었던 반원형 의복 모양을 본떠 만들어졌다는 설이 있습니다.

 

 

목포 맛집 베스트 10

 

목포 맛집 베스트 10

오늘은 목포 맛집 베스트10을 알아보겠습니다. 목포하면 항구를 떠올릴텐데요. 곳곳에 숨은 맛집이 많아서 아기자기하게 맛집투어를 할 수 있는 핫플레이스가 많은 곳입니다. 주변 광광도 하시

freebee.co.kr

강남역 맛집 추천

 

강남역 맛집 추천

어거스트 힐 강남점 주소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106길 25 / 9신논현역 4번 출구에서 298m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Break Time : 없음 Last Order 21:00 (식사 이용 시간 : 100분) TV방송정보 : 생방송 투데이

freebee.co.kr

대전 맛집 추천

 

대전 맛집 추천

오늘은 대전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성심당 본점 전화 : 1588-8069 주소 : 대전 중구 대종로480번길 15 (주차 가능) 영업시간 : 매일 8:00-22:00 메뉴 : 튀김소보로 1,500원 / 판타롱부추빵 1,800원 /

freebee.co.kr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3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3

용인하면 경기도에 있는 놀이동산만 생각을 하실 수 있지만 조금만 찾아보면 주말에 당일치기로 갈만한 곳도 많습니다. 지금 하루 정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하신다면 이곳은 어떨까

freebee.co.kr

인천 근처 영종도 가볼만한곳

 

인천 근처 영종도 가볼만한곳

안녕하세요. 날씨가 진짜 좋아지고 있는데 이럴 때 어디로 놀러 가시고 싶은 분들이 정말 많아지는 추세인 거 같아요. 이제 시국도 점점 좋아지면서 여행객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어디로 놀러 가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