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오늘은 고구마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고구마는 단맛이 나고 요리가 많고 잘 어우러져 요리에 많이 쓰입니다. 고구마 칼로리는 100g당 131kcal로 혈당지수가 매우 낮기 때문에 주식으로 적당량을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 효능

1. 변비 예방과 완화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의 일종으로 대장암의 원인이 되는 담즙, 콜레스테롤, 지방을 흡수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한 피로를 완화하고 스트레스를 없애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되는 비타민 C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구마가 야라핀을 포함한다는 것은 고구마가 위를 정화하고 대장암을 예방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썸네일
고구마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보자

2. 나트륨 배출

나트륨은 우리 몸의 필수 성분이지만 약간 과하면 강혈이나 고혈압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주로 바나나가 그런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실제로 고구마에도 바나나만큼 칼륨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혈압을 조절하기 위해 배출해야 할 것은 건강에 해로운 나트륨입니다. 고구마의 칼륨은 몸에서 나트륨을 배출하여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압이 너무 높으면 심근경색, 동맥경화, 뇌졸중과 같은 심각한 심혈관 질환에 걸리기 쉽습니다.

3. 피부 건강

고구마는 피부 건강에도 좋고 음식도 좋고 수분 보충에도 중요합니다. 아시다시피, 고구마의 수분 함량은 최대 90 %로 전체적으로 수분과 피부의 보습 효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피부는 비타민 C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기미나 주근깨를 줄이는 효과도 있다. 또한 클로로겐산, 베타 카로틴 함량, 모든 종류의 비타민이 효과적이며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지연시킵니다.

 

4. 혈당 조절

고구마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다량의 베타 카로틴, 비타민 B6, 비타민 C, 칼륨 및 망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고구마에서 발견되는 베타카로틴은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신체가 설탕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섬유소는 여러 가지 이유로 중요하지만 탄수화물이 혈류로 흡수되는 속도를 늦춤으로써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할머니자색-고구마안약-넣는-여자
고구마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보자

5. 눈 건강

고구마에는 시력 보호 및 백내장 예방에 효과적인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주색 고구마는 안구건조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직접 작용하는 항산화제인 루테인과 안토시아닌은 백내장 및 황반변성과 같은 안과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베타카로틴의 함량은 체내에 들어와 비타민 A로 전환되어 눈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고구마 부작용

고구마활기찬-여자
고구마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보자

빈속에 고구마를 먹으면 위산이 너무 많아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권장 섭취량을 황달로 인해 얼굴이 노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옥살산 염의 과다 섭취는 신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주로 표백 및 약용으로 사용되는 신장뿐만 아니라 신장에 관절 형성 및 요로 결석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껍질을 벗긴 고구마를 먹으면 몸에 과도한 가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장 질환 및 간 질환이 있는 사람은 고구마를 피해야 합니다.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옥살산은 요로결석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심혈관 질환에 좋은 음식 16가지

 

심혈관 질환에 좋은 음식 16가지

심혈관 질환이란? 오늘은 심혈관 질환에 좋은 음식 16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심혈관 질환은 세계 사망의 주요 원인입니다. 매년 1,730만 명이 사망하고 이 수치는 2030년까지 2,360만 명으로 증

freebee.co.kr

블루베리 효능 9가지

 

블루베리 효능 9가지

블루베리란? 블루베리는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배설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뇌졸중, 신장 질환 및 동맥경화증을 낮추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freebee.co.kr

여주 효능 6가지(부작용)

 

여주 효능 6가지(부작용)

여주(Bitter Melon) 오늘은 여주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도깨비방망이를 떠올리게 하는 생소한 여주는 독특하고 못생겼지만 레몬보다 비타민C가 훨씬 많다고 해요. 쓴맛이 강하기 때문

freebee.co.kr

rtg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선택법) 정리

 

rtg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선택법) 정리

오늘은 오메가3 중 흡수율이 좋은 rtg 오메가3 효능과 선택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혈액은 산소와 영양소를 세포로 운반하는 신체의 주요 시스템입니다. 또한 신체에 해를 줄 수 있

freebee.co.kr

두통이 너무 심한데 오미크론 일까요?(오미크론 비상약)

 

두통이 너무 심한데 오미크론 일까요?(오미크론 비상약)

두통이 너무 심한데 오미크론 일까요? 오미크론 증상 중에 가장 많이 호소하는 대표적인 증상은 두통, 발열, 근육통, 인후통입니다. 주변에 오미크론에 감염이 되신 분들에게 들었던 증상 중 가

freebee.co.kr

 

728x90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꿀의 효능 5가지 정리  (0) 2022.05.12
구기자 먹는 방법(구기자 효능)  (0) 2022.04.11
블루베리 효능 9가지  (0) 2022.04.03
비트 효능 및 비트 고르는 법  (0) 2022.03.29
여주 효능 6가지(부작용)  (0) 2022.03.2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