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화창한 봄 날씨를 만끽하는 동안에도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시기의 대기 질은 건조하고 오염도가 높으며, 미세먼지나 황사가 많아 면역력을 쉽게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호흡기 및 눈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환절기에 면역력을 강화하고 눈과 기관지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비결을 소개합니다:

 

 

1. 면역력 강화 음식

면역력- 강화- 음식면역력- 강화- 음식면역력- 강화- 음식
면역력 강화 음식

환절기 에는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우므로 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즉각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은 없습니다. 곡물, 생선, 채소, 지방, 유제품, 과일 등 6가지 필수 식품군으로 구성된 균형 잡힌 식단이 필수적입니다.

 

충분한 단백질, 비타민 및 기타 영양소를 섭취하려면 한 가지 식품군에만 집중하지 말고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에는 육류뿐만 아니라 해산물, 콩류, 가금류도 포함됩니다. 달걀 한 개에는 약 6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100g의 연어에는 20g 이상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2. 기관지 건강 유지

기관지 건강 유지기관지 건강 유지
기관지 건강 유지

미역, 다시마 같은 해조류와 생강은 환절기 황사 등 대기 질이 좋지 않을 때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카고 대학의 연구진은 해조류와 기타 해양 식물에 풍부한 알긴산이 체내에서 미세먼지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

 

끈적끈적한 성질을 가진 다당류인 알긴산은 체내에서 미세먼지와 중금속을 흡수합니다. 생강에는 살균 및 항염증제인 진저롤과 쇼가올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거담 및 진해 작용이 있는 도라지는 가래를 제거하고 기침을 줄여줍니다. 도라지에서 발견되는 사포닌은 기도의 점액 분비를 증가시켜 유해 물질이 체내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3. 눈 건강 지키기

건조한 봄철 환절기에는 안구건조증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안구 건강에 신경 써야 합니다. 눈물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눈을 보호하지만, 안구건조증은 미세먼지에 더 취약합니다. 황사나 미세한 입자가 눈에 닿으면 염증과 분비물을 유발해 알레르기성 결막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중금속과 같은 오염 물질이 포함된 황사는 눈 표면의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공기의 질이 좋지 않은 날에는 콘택트렌즈 대신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눈 건강을 위해 베타카로틴과 루테인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 살구, 당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리코펜과 같은 카로티노이드는 시력에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와 같은 잎이 많은 녹색 채소에는 망막에 도움이 되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눈 건강 눈 건강
눈 건강 지키기

4. 수분 섭취

건조한 봄 환절기에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물은 산소와 영양분을 운반하는 동시에 노폐물을 제거하고 체온을 조절하는 신체의 필수 구성 요소입니다. 수분 섭취가 부족하면 피로, 현기증, 갈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몸에 필요한 물의 온스 또는 밀리리터를 확인하려면 체중에 30~33을 곱하세요. 일반 물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보리차나 카모마일차로 대체하세요. 단, 옥수수수염차, 녹차, 홍차 등 칼륨과 카페인 함량이 높은 음료는 추가적인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수분 -섭취건강
수분 섭취

 

환절기 건강을 유지하려면 식단과 수분 섭취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공기 중 유해한 입자상 물질과 오염 물질로부터 눈과 호흡기를 보호해야 합니다. 단백질, 베타카로틴, 루테인, 알긴산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기관지 및 눈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신체 기능을 최적으로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지침을 따르고 필요한 예방 조치를 취하면 더욱 건강하고 즐거운 환절기를 보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웨이브 방영중인 영화 노바디(Nobody, 2020)

 

넷플릭스, 웨이브 방영중인 영화 노바디(Nobody, 2020)

액션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할리우드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2021년 한국에서 개봉했던 "노바디"를 기억하실 텐데요. 이 흥미진진한 영화는 "존 윅" 시리즈의 각본가인 데릭 콜스타드가 만든

freebee.co.kr

업스테이지, OCR 기술과 챗봇 기술을 결합한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AskUp' 출시

 

업스테이지, OCR 기술과 챗봇 기술을 결합한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AskUp' 출시

업스테이지는 최신 기술과 본사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AI 솔루션을 개발하여 고객들의 비즈니스 성장과 혁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최신 OCR 기술과 챗봇 기술을

freebee.co.kr

스티브 잡스 스탠포드 명연설(한글/영어)

 

스티브 잡스 스탠포드 명연설(한글/영어)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다른 사람의 삶을 살면서 낭비하지 마세요. YOUR TIME IS LIMITED. SO DON'T WASTE IT LIVING SOMEONE ELSE'S LIFE Apple의 공동 창립자인 스티브 잡스는 2005년 스탠퍼드 대학교에

freebee.co.kr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4가지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4가지

사이클링은 수년 동안 인기 있는 운동 형태였으며, 실내 자전거가 등장하면서 모든 체력 수준의 사람들이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실내 자전거 타기가 근육 강화, 관절 건

freebee.co.kr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효과적인 방법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효과적인 방법

스트레스는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쳐 불안, 우울증, 체중 증가, 집중력 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심각한 건강 문제로 발전하기 전에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