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피트니스는 다양한 용어들이 존재하는데, 이를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대표적인 용어들을 정리하고, 어떤 효과를 가지는지 알아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1. HIIT(High Intensity Interval Training)

피트니스피트니스
피트니스 용어 정리

HIIT는 고강도 간격 운동을 의미합니다. 짧은 시간 동안 최대한의 노력을 다하는 운동 방법으로, 체력 향상과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초간 최대 노력을 다한 후, 10초간 휴식을 취하는 것을 8세트 반복하는 것이 대표적인 HIIT 운동 방법입니다.

 

2. AMRAP(As Many Rounds As Possible)

푸쉬업푸쉬업
피트니스 용어 정리

AMRAP는 주어진 시간 내에 가능한 한 많은 세트를 수행하는 운동 방법입니다. 이는 근력과 체력 모두를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10분 동안 스쿼트와 푸쉬업을 번갈아가며 최대한 많이 수행하는 것이 AMRAP 운동 방법입니다.

 

3. EMOM(Every Minute On the Minute)

버피
피트니스 용어 정리

EMOM은 매 분마다 정해진 운동을 수행하는 운동 방법입니다. 이는 기본적인 근력 운동과 함께, 유산소 운동까지 다양한 종류의 운동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 분마다 10개의 버피(Burpee)를 수행하는 것이 EMOM 운동 방법입니다.

 

 

4. Tabata

고강도운동점프스쿼트고강도운동
피트니스 용어 정리

Tabata는 고강도 간격 운동의 한 형태로, 20초간 최대 노력을 다한 후 10초간 휴식을 취하는 것을 8번 반복하는 운동 방법입니다. 이는 적은 시간 내에 근력과 체력 모두를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5. Plyometrics

점프스쿼트고강도운동박스점프

Plyometrics는 근육을 빠르게 수축하고 빠르게 풀어 힘을 발휘하는 운동 방법입니다. 이는 발목, 무릎, 엉덩이 등의 근육을 강화하고, 다양한 운동에 대한 반응 속도를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점프 스쿼트, 박스 점프 등이 대표적인 Plyometrics 운동 방법입니다.

 

피트니스 용어의 이해는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이러한 용어들은 다양한 운동 방법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에 따라, 이러한 용어들을 잘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러한 용어들은 각각의 운동 방법과 함께, 어떤 근육을 어떻게 운동해야 하는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운동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입니다. 더불어, 이러한 용어들은 운동을 하지 않는 분들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용어들을 이해하면, 운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운동을 할 때 더욱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주요 효능 7가지 및 주의할 점

 

프로바이오틱스 주요 효능 7가지 및 주의할 점

유산균 하면 떠오르는 단어들이 있죠? 장건강, 면역력 증진, 아토피 예방 등 다양한 효과들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유산균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저도 매일매일 챙겨먹고 있습니다. 이

freebee.co.kr

무릎통증과 관절염의 원인 및 치료법

 

무릎통증과 관절염의 원인 및 치료법

무릎통증과 관절염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질병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의 활동이 제한되고, 심지어는 일상생활에 대한 질을 저하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freebee.co.kr

불면증과 수면부족의 원인 및 관리법

 

불면증과 수면부족의 원인 및 관리법

오늘은 불면증과 수면부족에 대한 문제를 겪는 사람들을 위해 글을 썼습니다. 수면 부족은 건강 문제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요한 문제입니다. 다음은 불면증과 수면

freebee.co.kr

스쿼트의 효과: 하체 근력 강화, 건강 개선

 

스쿼트의 효과: 하체 근력 강화, 건강 개선

하체 근력, 신진대사 및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스쿼트만 있으면 됩니다! 이 기본적인 운동은 언제 어디서나 장비 없이도 할 수 있으며, 몸과 마음에 다양한 효

freebee.co.kr

런지 자세(Lunge)를 올바르게 하는 방법

 

런지 자세(Lunge)를 올바르게 하는 방법

런지(Lunge)는 하체 근육을 강화하고 탄탄하게 가꾸는 데 탁월한 운동입니다. 다재다능하고 웨이트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고도 할 수 있으며 수행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런지를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