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자신의 타액이나 꿀과 식물성 수지로 만드는 천연 제품입니다. 프로폴리스는 벌집의 주요 구성 요소로 사용되며 꿀벌이 벌집을 봉인하고 치유하기 위해 생산하는 물질입니다. 꿀벌은 벌집 내부를 강화하고 질병이 서로 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프로폴리스를 사용합니다. 벌집의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되는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폴리스는 또한 온도와 습도의 변화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프로폴리스의 사용은 인도, 그리스, 이집트와 같은 고대 문명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의약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간에 의해 수세기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상처를 치유하고 출혈을 멈추는 데 사용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원하는 효과에 따라 국소적으로 적용하거나 내부적으로 복용할 수 있습니다.

벌집프로폴리스-꿀벌꽃-위의-꿀벌
프로폴리스란?

1. 피부 상태 완화

프로폴리스는 피부미용, 각종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등 많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 천연 화장품에도 사용됩니다. 여기에는 여드름 치료 및 주름 예방, 노화 징후 감소, 흉터 및 튼살 개선, 피부 수분 유지 등이 포함됩니다. 프로폴리스는 건강한 수준의 오일 생성을 촉진하고 작은 상처를 더 빨리 치유하는 동시에 피부의 건조한 부분을 진정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암 예방에 도움

프로폴리스는 고대부터 호흡기 및 피부 감염, 구강 건강, 암 예방을 포함한 광범위한 의학적 문제에 도움이 되는 용도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프로폴리스 추출물은 두경부암을 포함한 일부 암을 치료하는 데 약간의 성공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프로폴리스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와 항균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 탈모에 도움

프로폴리스는 새로운 모발 형성을 담당하는 두피의 진피 유두 세포에서 새로운 모낭을 자극하여 모발 성장을 촉진합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프로폴리스가 감염이나 원형 탈모증으로 인한 탈모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4. 구강 질환 및 구취 예방

프로폴리스는 천연 치료제로 구강 및 잇몸 질환에 특히 유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치약이나 구강 스프레이로도 사용됩니다. 프로폴리스는 잇몸 질환 및 구취 예방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치아와 잇몸에 플라그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며 구취를 방지하는 항균 특성이 있습니다.

꿀벌프로폴리스-가루프로폴리스-왁스타입
프로폴리스

5. 여드름 완화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생산하는 천연 물질입니다. 꿀벌이 벌집을 밀봉할 뿐만 아니라 박테리아, 세균 및 바이러스에 대한 방어로 사용하는 항염증제 및 항생제입니다. 상처 치유에 도움이 되며 습진 및 여드름과 같은 피부 질환 치료에 사용됩니다.

6. 셀룰라이트 감소

프로폴리스는 깨끗한 피부를 촉진하고 균형과 건강을 회복하며 더 많은 탄력을 제공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양봉가는 일반적으로 꿀벌을 다룰 때 프로폴리스를 피부에 바릅니다. 벌에 쏘인 것을 진정시키는 천연 소염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코르티손 주사나 크림보다 순하기 때문에 벌침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피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화장품 회사에서는 프로폴리스를 로션, 스크럽, 세럼 및 바디 오일에 사용하여 노화 방지 및 셀룰라이트 감소 기능을 제공합니다.

7. 항균, 항진균, 항염 효능

프로폴리스는 놀라운 치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항균, 항염 및 항진균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오랫동안 상처를 치료하는 연고로 사용되어 왔으며, 감염성 침입자로부터 우리를 보호하고, 인간 조직의 치유 및 재생을 촉진하고, 우리 몸에 에너지와 힘을 제공합니다. 프로폴리스는 또한 가장 강력한 천연 소염제 중 하나로 여겨져 관절염 완화에 자주 사용됩니다.

 

8. 세균 감염 방지 효능

프로폴리스는 인후통, 피부 자극 및 박테리아 감염을 성공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수세기 동안 일반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프로폴리스의 가장 보편적인 용도는 세균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베인 상처의 코팅제이지만 항균제, 항산화제, 항염증제, 항바이러스제로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꿀병꿀프로폴리스-추출물
프로폴리스

9. 호흡기, 알레르기 질환 완화

프로폴리스는 기관지염 및 천식과 같은 기타 호흡기 질환 및 꽃가루 알레르기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민간 요법으로 수천 년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프로폴리스 연고는 감기, 기침, 인후통, 기관지염, 부비동염, 천식, 꽃가루 알레르기 및 피부병과 같은 호흡기 및 알레르기 질환의 완화에 자주 사용됩니다. 또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상처 치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소화기 계통에 도움

프로폴리스의 의학적 특성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에 의해 처음으로 문서화되었으며, 이들은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외부적으로 또는 내부적으로 항생제 치료로 프로폴리스를 사용했습니다.

프로폴리스 부작용

꿀프로폴리스-양초벌집
프로폴리스 부작용

프로폴리스는 벌이 방부제와 항균제로 만드는 물질입니다. 이 물질은 많은 치료적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지만 일부 부작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를 복용하는 일부 사람들은 프로폴리스가 면역 체계에 도움이 되고 알레르기에 대한 저항력이 더 높아진다고 보고합니다.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이 보충제에 대한 알레르기가 악화되거나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를 복용하는 일부 사람들은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지만 때때로 가벼운 위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보고합니다.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경우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자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자

대상포진이란 무엇입니까?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신체 주변의 피부에 수포를 유발합니다. 대상포진의 다른 증상으로는 감염 부위의

freebee.co.kr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양배추는 저렴하고 건강에 좋으며 많은 놀라운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는 지중해와 소아시아가 원산지인 배추의 일종으로 온실에서 자라며 두꺼운 잎 대신 가늘고 빽빽한 잎을 가지고 있어 1

freebee.co.kr

 

NFT 뜻 Non-fungible token

 

NFT 뜻 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NFT)이란? NFT(Non-Fungible Token)는 대체 가능한 토큰이 아닌 다른 형태로 존재할 수 있는 일종의 암호화폐입니다. 블록체인 기반 분산 네트워크에서 디지털 자산의 저작권 및 소유

freebee.co.kr

시뇨리지 효과 뜻 seigniorage effect

 

시뇨리지 효과 뜻 seigniorage effect

시뇨리지 효과란? seigniorage effect 시뇨리지란 중앙은행이 화폐를 발행하여 얻는 이윤, 즉 화폐의 액면가에서 제조원가를 뺀 이윤을 말합니다. 중세 유럽의 봉건 영주를 뜻하는 Seignoir(시뇨르)에서

freebee.co.kr

 

728x90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링곤베리의 효능 8가지  (0) 2023.02.07
걷기의 효능 8가지  (0) 2023.01.31
아마씨의 4가지 효능  (0) 2022.10.14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0) 2022.10.12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  (0) 2022.10.1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