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콘드로이틴은 피부, 연골 및 힘줄과 같은 다양한 관절 및 결합 조직에서 발견되는 글리코사미노글리칸입니다. 탄력성, 유연성 및 안정성을 제공하여 이러한 조직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또한 활성산소로 인한 조직 손상의 위험을 완화하는 항산화제 역할도 합니다.

 

 

콘드로이틴은 피부에도 좋습니다. 수분을 공급하여 건강한 탄력을 유지하고 건조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또한 관절을 윤활하고 염증을 감소시켜 관절 통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진 천연 화합물입니다. 콘드로이틴은 게 껍데기, 돼지고기, 닭고기 또는 소 연골과 같은 다양한 공급원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미용 제품 및 기타 건강 보조 식품에도 사용됩니다.

닭발달팽이알약
콘드로이친이 많이 함유된 음식

콘드로이친이 많이 함유된 음식 : 도가니, 닭발, 장어, 달팽이, 홍어, 가오리

콘드로이친 효능

연골 보호

콘드로이틴은 연골에서 발견되는 가장 두드러진 물질입니다. 그것은 무릎의 골관절염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분해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유지함으로써 기능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연골 손실률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립스틱-바르는-여성노인-부부
콘드로이친 효능

부종 완화

콘드로이틴은 체내 수분을 조절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부기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이런 이유로 붓기 완화는 필수적인 효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

콘드로이틴 추출물이 함유된 데일리 모이스처라이저는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고 주름을 예방하는 데 가장 좋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콘드로이틴은 화장품 성분으로도 널리 사용되며 달팽이 점액에 풍부한 뮤신의 주성분도 콘드로이틴입니다. 달팽이 점액에서 추출한 화장품은 글리코사미노글리칸의 일종인 콘드로이틴이 풍부하여 피부에 바르면 많은 이점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세포 재생

콘드로이틴은 세포를 재생하는 능력과 연골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능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관절염 환자와 부상을 입은 사람들에게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보충제 중 하나입니다. 또한 단백질 합성 과정을 활성화하고 건강한 관절 기능을 촉진하여 연골이 얇아지거나 파괴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관절 통증 감소

인구의 15%, 55세 이상의 80%, 75세 이상의 노인이 앓고 있는 골관절염은 관절 연골의 손상으로 관절의 통증과 운동 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으로 노화, 비만, 관절 외상으로 생깁니다. 3개월 동안 매일 1200mg의 콘드로이틴을 복용한 후 무릎 통증의 발병률이 4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인-지팡이관절-엑스레이노인-손
관절 통증 감소

혈압 조절

콘드로이틴은 당뇨병과 고혈압의 가족력이 있는 사람들의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물질입니다.

신장 결석 예방

콘드로이틴의 이점 중 하나는 신장 결석 예방입니다. 이는 한 연구에서 콘드로이틴의 글리코사미노글리칸 성분이 요로의 옥살산 함량을 감소시켜 결석 형성 가능성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콘드로이친 부작용

콘드로이틴 제품의 용법, 사용법, 주의사항을 잘 지켜서 복용한다면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틴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약 1200mg이라고 합니다. 콘드로이틴은 부작용이 없으나 1일 권장섭취량을 초과하여 섭취하면 팽만감,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팡이-집고-걸어가는-노인-두명

해산물 알레르기 또는 생선 식품 알레르기는 해산물 또는 글루코사민이 함유된 제품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또한 당뇨병과 같은 혈당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글루코사민을 함유한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글루코사민 보충제에는 종종 콘드로이틴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출혈 장애가 있는 사람 또는 항응고제 또는 와파린을 복용하는 사람은 섭취 시 주의해야 합니다.

 

 

아연 효능 및 아연 결핍 증상

 

아연 효능 및 아연 결핍 증상

아연은 신체가 바이러스 및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미량 영양소입니다. 또한 신체의 건강 관련 기능에 대한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서 아연 보충

freebee.co.kr

비타민D 많은 음식 10가지

 

비타민D 많은 음식 10가지

비타민 D가 함유된 식품은 뼈와 전반적인 건강에 좋습니다. 영국에서 수행된 연구에 따르면 유제품, 육류, 생선, 심지어 계란까지 섭취하는 사람들은 모두 비타민 D의 일일 권장 섭취량을 얻을

freebee.co.kr

비타민d 부족 현상 5가지

 

비타민d 부족 현상 5가지

비타민 D는 건강에 필수적인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신체가 스스로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보충제 등으로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D는 건강한 뼈와 치아에 중요한 칼슘과 인

freebee.co.kr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

오늘은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폴리스란?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자신의 타액이나 꿀과 식물성 수지로 만드는 천연 제품입니다. 프로폴리스는

freebee.co.kr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

비오틴이란 무엇일까요? 비오틴은 지방, 단백질 및 탄수화물 대사에 필요한 수용성 비타민 B입니다. "당분 운반체"를 의미하는 독일어 "bio-tokoferol"을 따서 만들어졌으며 비타민 H라고도 합니다.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