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오노레 드 발자크는 19세기 프랑스에서 가장 중요한 작가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문학계에 미친 그의 영향력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큽니다. 1799년 프랑스 제1공화국 투르 지방에서 태어난 발자크는 소설가, 평론가, 저널리스트, 인쇄업자로 '인간 드라마'로 통칭되는 약 90편의 소설을 집필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유럽 사실주의 문학의 기초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프랑스 혁명 이후 프랑스 사람들의 삶을 심도 있게 묘사한 것이 특징입니다.

 

 

발자크의 업적

발자크가 문학과 예술에 끼친 영향은 상당합니다. 발자크는 독자가 소설 속 인물과 개인적인 차원에서 교감할 수 있도록 하는 '인간 재현 기법'을 개척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작품은 구스타브 플로베르, 샤를 보들레르, 에밀 졸라, 마르셀 프루스트, 찰스 디킨스, 헨리 제임스 같은 작가는 물론 폴 세잔, 앙리 마티스, 파블로 피카소 같은 화가, 프랑수아 트뤼포, 자크 리베트 같은 영화 감독에게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발자크는 빅토르 위고, 지그문트 프로이트, 칼 마르크스, 프리드리히 엥겔스, 발터 벤야민, 롤랑 바르트 등도 존경했습니다.

오노레 드 발자크 오노레 드 발자크 오노레 드 발자크
오노레 드 발자크: 혁명적인 프랑스 작가의 유산

발자크의 어린시절

발자크의 어린 시절은 나이 차이가 32살이나 나는 부모님 사이에 애정이 결여되어 있었습니다. 발자크는 유모의 보살핌을 받으며 방돔의 기숙학교에 다녔는데, 그의 교육은 엄격하기로 유명했습니다. 건강이 악화되어 1년 동안 집에서 요양했습니다. 파리의 리세 샤를마뉴에서 중등 교육을 마치고 1819년 1월 공증인이 되기를 바랐던 부모님의 바람과는 달리 법대를 졸업했습니다.

 

 

발자크의 작품

발자크는 가명으로 여러 작품을 쓰고 로르 드 베르니 부인의 도움을 받으며 작가로서 입지를 다지기 위해 고군분투했는데, 로르 드 베르니 부인은 그의 첫 육체적 경험이기도 했습니다. 발자크와 여성과의 관계는 종종 문학적 조언자이자 물질적 후원자로서의 역할이 특징적이었습니다. 발자크는 인쇄와 출판업에 종사하며 생계를 꾸려나갔지만 평생 빚더미에 시달렸습니다.

 

발자크는 수도사처럼 긴 예복을 입고 하루에 최대 50잔의 커피를 마시며 하루 15시간씩 일하면서 다작을 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발자크의 작품은 1830년 『마법의 피부』를 출간하면서 인정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발자크는 계속해서 다작을 이어나가며 『레 메데신 드 캄파뉴』, 『르 페르 고리오』, 『트렌트 앙의 여인』 등의 소설을 발표했습니다. 발자크는 자신의 작품을 하나의 체계로 정리할 계획을 세웠고, 시간이 지나면서 이를 실현했습니다.

발자크의 마지막

발자크는 사망하기 5개월 전인 1850년에 한스카 부인과 결혼했습니다. 발자크는 하루에 약 30~60잔의 커피를 마셨기 때문에 카페인 중독으로 사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발자크는 유언장에서 "비앙숑에게 전화하라, 그만이 나를 치료할 수 있다!"라고 썼습니다. 비앙숑은 그의 작품 '인간 드라마'에 등장하는 인물로, 직업은 의대생입니다.

오노레 드 발자크 오노레 드 발자크 오노레 드 발자크
오노레 드 발자크: 혁명적인 프랑스 작가의 유산

결론

발자크의 유산은 학자, 작가, 예술가들에 의해 계속 기념되고 있으며, 그의 작품은 인간 상상력의 힘을 증명하는 증거로 남아 있습니다. 19세기는 발자크의 위대한 발명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발자크를 예언자로 간주합니다. 그의 풍자적이고 사실주의적인 글과 철학적 사색은 오늘날 그를 주요 문학가로 만들었습니다. 발자크가 문학, 예술, 사회 전반에 미친 영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넷플릭스, 웨이브 방영중인 영화 노바디(Nobody, 2020)

 

넷플릭스, 웨이브 방영중인 영화 노바디(Nobody, 2020)

액션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할리우드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2021년 한국에서 개봉했던 "노바디"를 기억하실 텐데요. 이 흥미진진한 영화는 "존 윅" 시리즈의 각본가인 데릭 콜스타드가 만든

freebee.co.kr

스티브 잡스 스탠포드 명연설(한글/영어)

 

스티브 잡스 스탠포드 명연설(한글/영어)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다른 사람의 삶을 살면서 낭비하지 마세요. YOUR TIME IS LIMITED. SO DON'T WASTE IT LIVING SOMEONE ELSE'S LIFE Apple의 공동 창립자인 스티브 잡스는 2005년 스탠퍼드 대학교에

freebee.co.kr

업스테이지, OCR 기술과 챗봇 기술을 결합한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AskUp' 출시

 

업스테이지, OCR 기술과 챗봇 기술을 결합한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AskUp' 출시

업스테이지는 최신 기술과 본사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AI 솔루션을 개발하여 고객들의 비즈니스 성장과 혁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최신 OCR 기술과 챗봇 기술을

freebee.co.kr

아이폰 15 스팩, 디자인, 출시일 등 궁금증 13개

 

아이폰 15 스팩, 디자인, 출시일 등 궁금증 13개

iPhone 15의 출시가 가까워지면서 기술 애호가들은 Apple의 최신 제품이자 최고의 제품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소문과 유출 정보가 넘쳐나면서 사실과 허구를 구분하기 어려울

freebee.co.kr

스트레스성 위염: 원인, 증상 및 관리 이해하기

 

스트레스성 위염: 원인, 증상 및 관리 이해하기

신경성 위염이라고도 하는 스트레스성 위염은 위 내벽에 영향을 미쳐 염증과 손상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주로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감염보다는 스트레스와 심리적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