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비트는 음식과 약용으로 재배된 오랜 역사를 가진 뿌리채소입니다. 북아프리카와 남유럽이 원산지이며 깊고 유기적인 토양에서 잘 자랍니다. 비트는 건강을 지원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치료제로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더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비트는 수많은 건강상의 효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영양이 풍부하고 맛있는 식사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비트가 영양가가 높은 주요 이유 중 하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비트에는 항암 효과가 있고 우수한 혈액 순환을 지원하는 것으로 밝혀진 높은 수준의 비타민 C, 비타민 B 및 기타 필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트는 특유의 달콤하고 흙냄새가 나며 종종 샐러드나 주스로 생으로 먹습니다.

비트 비트 비트
비트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비트의 6가지 효능

1. 해독 기능

베텐은 해독 특성으로 알려진 사탕무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입니다. 이 화합물은 담즙 생성을 자극하고 간 기능을 개선하여 신체에서 독소의 방출을 촉진합니다. 또한 비트는 배변 빈도를 높이고 변비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트는 건선, 습진, 피부염, 염증 등 다양한 피부 상태와 여드름, 주사비 등의 피부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혈압 조절

연구에 따르면 비트는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트 주스 한 잔은 수축기 혈압을 약 4-5 정도 낮출 수 있습니다. 이는 비트에 함유된 질산염이 혈관을 이완시키고 크기를 증가시켜 수축기 혈압을 낮추기 때문입니다.

비트 절임비트 비트
비트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3. 항산화 효과

비트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영양가가 풍부하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뇌졸중, 심근 경색 및 죽상 동맥 경화증과 같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과학적으로 입증된 항산화제, 식이 섬유 및 비타민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4. 변비에 효과적

비트는 많은 양의 물을 흡수하고 배변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이 섬유질은 위장을 이완시키고 변비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트는 철, 칼륨, 마그네슘 및 엽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비트에서 건강상의 이점을 최대한 얻으려면 주스나 샐러드로 생으로 먹거나 끓이거나 구워서 요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콜레스테롤 조절

비트는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특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제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뇌졸중, 심근경색, 동맥경화증 등 다양한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비트는 엽산, 망간, 칼륨, 비타민 C 및 식이 섬유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상당한 수준의 질산염을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낮추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소화불량에 탁월

비트는 또한 소화 개선에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높은 섬유질과 설탕 함량은 소화관을 정화하고 복통, 경련, 팽만감, 가스, 변비 및 설사와 같은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트는 암을 유발하는 자유 라디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항산화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잼비트 비트
비트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비트 섭취의 부작용

  • 비트는 일반적으로 먹어도 안전하지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잠재적인 부작용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트에는 소량의 옥살산이 포함되어 있어 신장과 요관의 기능을 방해하고 신장 결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또한 비트에는 소량의 독소가 포함되어 있어 비트를 많이 섭취하거나 생으로 먹으면 복부 불편감과 느슨한 배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의 또 다른 부작용은 대변이 변색됩니다. 사탕무의 천연 적색 색소가 변을 붉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무해한 부작용이며 걱정할 사항은 아니지만 여전히 주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 일부 사람들은 사탕무에 알레르기가 있어 가려움증, 두드러기 또는 호흡 곤란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비트를 섭취한 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비트는 많은 건강상의 유익을 제공하는 영양가 있고 맛있는 음식입니다. 그러나 비트를 식단에 포함시키기 전에 잠재적인 부작용에 대해 알고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트는 올바른 예방 조치와 조절을 통해 식단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맛있고 영양가 있으며 건강에 좋은 첨가물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 및 여러 가지 방법으로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타 필수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독특한 단맛이 있어 모든 식사를 더욱 즐겁고 만족스럽게 만들어줍니다.

 

 

갱년기 증상 10가지 및 갱년기에 좋은 음식 정리

 

갱년기 증상 10가지 및 갱년기에 좋은 음식 정리

갱년기는 성적 성숙에서 노년으로 넘어가는 과도기로서 불규칙한 월경과 무배란으로 인해 내분비 기능, 특히 난소 기능이 저하되어 점차 폐경에 접어들며, 생식기의 위축과 전신적 노화를 동반

freebee.co.kr

블루베리 효능 9가지

 

블루베리 효능 9가지

블루베리는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배설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뇌졸중, 신장 질환 및 동맥경화증을 낮추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

freebee.co.kr

비트 효능 및 비트 고르는 법

 

비트 효능 및 비트 고르는 법

오늘은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음식 '비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붉은 무라고 불리는 비트는 명이주과에 속하는 채소로 일반적으로 뿌리채소용, 사탕무용, 사료용, 잎채소 및 조미료

freebee.co.kr

통풍 증상 및 치료

 

통풍 증상 및 치료

통풍은 혈액 내 요산 과잉으로 인해 발생하는 대사 장애입니다. 이 상태는 유전, 신체 구조 및 식이 요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너무 많은 알코올을 마시고 과일 주스와 같은

freebee.co.kr

지방간 원인, 증상 및 예방법

 

지방간 원인, 증상 및 예방법

지방간은 오늘날 사회에서 증가하는 우려 사항이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간이 지방을 분해하는 대신 지방을 저장하기 시작하는 간 질환의 한 형태입니다. 이 상태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