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티아민은 1878년 독일 화학자 Adolf von Baeyer에 의해 처음 분리되었으며, 그는 원래 이를 "비타민 B1"이라고 불렀습니다. "티아민"이라는 이름은 1906년 독일의 생화학자 오토 바르부르크에 의해 주어졌습니다. 티아민은 아마도 가장 잘 알려진 비타민 B 복합체의 일종인 비타민 B의 한 종류입니다. 티아민은 또한 비타민 B1이라고도 불리며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또한 설탕의 신진대사에서 소비되는 영양소입니다. 티아민은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과해도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부작용이 발생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땀에서 잘 배출되기 때문에 제대로 섭취하지 않으면 부족할 수 있고, 티아민이 없는 백미를 계속 먹으면 비타민 B1 결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성인의 하루 권장량은 남자는 1.2mg, 여자는 1mg입니다.

현미효모
비타민 B1(티아민 Thiamine) 결핍의 부작용 및 예방 방법
피부미인손
비타민 B1(티아민 Thiamine) 결핍의 부작용 및 예방 방법

1. 비타민B1 효능

티아민은 수용성 비타민으로 곡물, 채소, 콩류, 우유, 효모 등의 다양한 공급원에서 발견됩니다. 티아민은 인체가 TPP(티아민 2인산 또는 티아민 피로인산)를 만드는 데 필요합니다. 이 물질은 신경 기능을 조절하고, 식욕을 돋우고, 탄수화물 대사를 촉진하는 데 필요하며, 티아민 또한 근육과 뇌 기능을 조절하는 것을 돕는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을 만드는 데 필요합니다.

 

티아민은 박테리아와 아메바에 의해서만 만들어지지만, 몸은 다양한 원천으로부터 그것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몸은 티아민을 티아민으로 저장합니다. 장기간의 티아민 결핍은 뇌 손상의 한 형태인 베르니체코르사코프 증후군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비타민 B1 결핍이란?

비타민 B1 결핍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개인에 따라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합니다. 비타민 B1 결핍의 가장 흔한 증상은 말초신경병증으로 손과 발의 저림과 저림을 특징으로 합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위장 장애, 빈혈, 면역 체계 약화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 B1 결핍증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증상을 경험할 때까지 비타민 B1 결핍증이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이 상태에 대한 위험 요소가 있는 사람들은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거나 적어도 비타민 B1이 풍부한 음식으로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씨앗우유
비타민 B1(티아민 Thiamine) 결핍의 부작용 및 예방 방법

1) 비타민 B1 결핍의 증상

비타민 B1은 통곡물, 콩, 야채, 육류와 같은 많은 식품에서 발견되는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B1 결핍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피로

-두통

- 메스꺼움과 구토

- 과민성 및 성격 변화

- 불안이나 우울증

- 입안의 비정상적인 감각(무감각 등)

- 가장자리에 균열이 있는 혀가 아프다.

2) 비타민 B1 결핍을 예방하는 방법

비타민 B는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그들은 음식에서 에너지를 생산하는 데 사용되며 건강한 피부, 모발 및 손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람이 비타민 B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면 피로, 과민성, 우울증 및 집중력 저하와 같은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누군가가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경우 이러한 비타민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 결핍을 피하려면 통곡물, 콩류 및 잎이 많은 녹색 채소가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면 됩니다. 보충제는 책임감 있게 사용하는 한 복용할 수도 있습니다.

콩콩과-야채
비타민 B1(티아민 Thiamine) 결핍의 부작용 및 예방 방법

3. 식단에서 충분한 비타민 B1 섭취의 중요성

비타민 B1은 여러 신체 기능에 중요합니다. 음식에서 에너지를 방출하는 데 도움이 되며 적혈구 생성을 돕습니다. 결론적으로 식단에서 비타민 B1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곡물, 콩류, 잎이 많은 녹색 채소가 풍부한 식단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보충제는 책임감 있게 사용하는 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에 좋은 음식 16가지

 

심혈관 질환에 좋은 음식 16가지

심혈관 질환이란? 오늘은 심혈관 질환에 좋은 음식 16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심혈관 질환은 세계 사망의 주요 원인입니다. 매년 1,730만 명이 사망하고 이 수치는 2030년까지 2,360만 명으로 증

freebee.co.kr

rtg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선택법) 정리

 

rtg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선택법) 정리

오늘은 오메가3 중 흡수율이 좋은 rtg 오메가3 효능과 선택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혈액은 산소와 영양소를 세포로 운반하는 신체의 주요 시스템입니다. 또한 신체에 해를 줄 수 있

freebee.co.kr

작두콩차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작두콩차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작두콩차란? 오늘은 작두콩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콩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그 중 일부는 비염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로 작두콩입니다. 작두콩은 길이 20~30cm

freebee.co.kr

로즈힙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로즈힙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로즈힙이란? 로즈힙은 일반적인 붉은색이나 오렌지색을 포함하여 모든 종류의 장미의 열매입니다. 일부 유형의 장미는 짙은 보라색에서 검은색까지 다양한 색상의 과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freebee.co.kr

밀크 씨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일일 권장량)

 

밀크 씨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일일 권장량)

밀크 씨슬은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로 서아시아, 북아프리카, 유럽 남서부가 원산지이지만 주요 원산지는 지중해 지역입니다. 일부 문화권에서는 성녀의 엉겅퀴 또는 아티초크라고 부르지만 한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