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비오틴은 지방, 단백질 및 탄수화물 대사에 필요한 수용성 비타민 B입니다. "당분 운반체"를 의미하는 독일어 "bio-tokoferol"을 따서 만들어졌으며 비타민 H라고도 합니다. 계란, 치즈, 통곡물 시리얼, 아몬드와 같은 식품에서 발견됩니다. 비오틴 결핍은 영양실조와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비오틴 효능

비오틴은 세포 성장과 피부, 손톱, 모발 세포의 형성에 필요합니다. 또한 표면이 매끄럽고 투명하며 발색이 균일합니다. 이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오틴은 음식을 에너지로 전환하고 정상적인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또한 단백질의 구성 요소인 지방과 아미노산의 건강한 신진대사를 지원합니다.

 

비타민B보충제손-보충제
비오틴이란?

다음은 신체 부위별 비오틴 하루 복용량입니다. 손톱: 200mcg/ 모발: 500mcg/ 피부: 5-10mg

1. 당뇨병 예방

비오틴은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 에너지를 방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무엇보다도 단백질 대사와 세포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비오틴 결핍은 제2형 당뇨병, 피부 염증(피부염), 뇌 기능 장애(크라베병), 갑상선 기능 장애(점액수종) 및 탈모(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당뇨병 진단을 받은 사람들이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혈당 생산을 조절하여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피부염증 완화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비오틴의 능력은 건선이나 습진과 같은 염증성 질환의 완화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좋은 보충제입니다. 비오틴은 비오틴 결핍, 비오티니다제 결핍이라고 하는 유전성 대사 장애, 지루성 피부염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3. 뇌 기능 활성화

비오틴은 신체에서 많은 기능을 하는 비타민입니다. 특정 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다른 건강 문제의 증상을 완화하며 뇌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좋은-피부비타민B뇌-그림
뇌 기능 활성화

4. 갑상선 기능 회복

비오틴은 갑상선 기능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호르몬 생산을 증가시켜 갑상선 호르몬 생산을 증가시켜 신진대사를 개선하여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빠르게 전환하여 피로와 혼수를 예방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비오틴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여 복용량과 복용 시기에 대한 조언을 받아야 합니다.

5. 머리카락 및 손톱 건강

비오틴은 모낭을 강화하고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여 모발을 건강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오틴은 손톱,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단백질인 케라틴 생성에 관여하는 트랜스케톨라제-1(TKT1)이라는 효소의 활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부서지기 쉬운 손톱과 탈모(탈모증)가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오틴 부작용

비오틴은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비오틴은 건강한 모발, 피부 및 손톱의 성장에 중요합니다. 식품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유기 화합물인 비오틴은 영양 결핍을 치료하기 위한 보충제로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비오틴 보충제 복용과 관련된 몇 가지 알려진 부작용이 있습니다.

비오틴-추출물영양제머리카락-영양제-도포
비오틴부작용

비오틴 보충제는 과도한 모발 성장, 건조한 피부 및 열악한 손톱 품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설사와 메스꺼움과 같은 소화 문제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당뇨병이 있는 사람의 혈당 수치 또는 간 질환이 있는 사람의 간 손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비오틴 보충제 복용의 가장 흔한 부작용 중 하나는 체중 증가입니다. 비오틴을 섭취하면 신체가 이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므로 음식을 칼로리로 분해할 수 없습니다.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

오늘은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폴리스란?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자신의 타액이나 꿀과 식물성 수지로 만드는 천연 제품입니다. 프로폴리스는

freebee.co.kr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자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자

대상포진이란 무엇입니까?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신체 주변의 피부에 수포를 유발합니다. 대상포진의 다른 증상으로는 감염 부위의

freebee.co.kr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양배추는 저렴하고 건강에 좋으며 많은 놀라운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는 지중해와 소아시아가 원산지인 배추의 일종으로 온실에서 자라며 두꺼운 잎 대신 가늘고 빽빽한 잎을 가지고 있어 1

freebee.co.kr

대전 맛집 추천

 

대전 맛집 추천

오늘은 대전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성심당 본점 전화 : 1588-8069 주소 : 대전 중구 대종로480번길 15 (주차 가능) 영업시간 : 매일 8:00-22:00 메뉴 : 튀김소보로 1,500원 / 판타롱부추빵 1,800원 /

freebee.co.kr

강남역 맛집 추천

 

강남역 맛집 추천

어거스트 힐 강남점 주소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106길 25 / 9신논현역 4번 출구에서 298m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Break Time : 없음 Last Order 21:00 (식사 이용 시간 : 100분) TV방송정보 : 생방송..

freebee.co.kr

 

728x90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씨의 4가지 효능  (0) 2022.10.14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0) 2022.10.12
콘드로이틴 효능 7가지  (0) 2022.09.12
발효율피 효능(발효율피팩 만드는 법)  (0) 2022.09.04
노니의 효능  (0) 2022.08.0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