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맛있게 시큼한 체리는 주로 미국에서 재배되고 소비되는 체리의 일종입니다. 영양가가 높은 이 체리는 멜라토닌 호르몬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건강에 매우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타르트 체리의 건강상의 효능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멜라토닌의 공급원인 시큼한 체리

멜라토닌은 우리의 수면-각성 주기를 조절하는 호르몬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타르트 체리 주스를 매일 마시면 우리 몸의 멜라토닌 수치가 높아져 수면의 질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타르트 체리가 불면증에 대한 자연 치료제로 사용되는 이유입니다.

 

체리주스체리파이타르트체리
불면증 예방에 좋은 타르트 체리의 효능 4가지

타르트 체리의 효능 4가지

1. 통풍 예방

통풍은 요산 결정이 관절에 축적되어 통증과 염증을 일으키는 일종의 관절염입니다. 통풍을 예방하는 방법 중 하나는 농축 타르트 체리 주스를 마시는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타르트 체리 주스는 통풍을 유발하는 관절의 요산 결정 축적을 조절하고 통증 및 염증과 같은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인지 기능 향상

타르트 체리에는 혈당 수치를 조절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줄이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어 인지 기능과 기억력을 향상시킵니다. 연구에 따르면 타르트 체리는 치매를 예방하고 인지 및 임시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항암 작용

타르트 체리, 특히 Prunus cerasus 종과 Montmorency 품종은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난소암, 유방암, 전립선암과 같은 특정 암의 위험을 줄이는 능력 때문에 종종 슈퍼푸드로 불립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과 심장 마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혈당 조절

타르트 체리는 포도당과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당뇨병 환자에게 탁월한 식품 선택입니다. 타르트 체리의 케르세틴 성분은 혈당 수치의 중요한 조절제입니다.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타르트 체리는 효능이 많은 체리입니다. 

타르트 체리 타르트체리
 불면증 예방에 좋은 타르트 체리의 효능 4가지

타르트 체리 부작용

타르트 체리에는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지만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르트 체리를 너무 많이 먹으면 섬유질 함량이 높아 복부 팽만감이나 가스가 생길 수 있습니다. 타르트 체리는 자궁 수축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임산부도 주의해야 합니다. 고혈압이 있거나 심장병 또는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타르트 체리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타르트 체리는 불면증, 통풍 및 암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 상태에 대한 자연 치료제입니다. 또한 인지 기능을 개선하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적당히 섭취하고 잠재적인 부작용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르트 체리를 식단에 포함시키려는 경우 타르트 체리 주스를 마시거나 생 타르트 체리를 드셔보시길 권장합니다.

 

 

타르트 체리 효능 및 부작용

 

타르트 체리 효능 및 부작용

타르트 체리는 큰 체리와 달리 쉽게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생으로 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타르트 체리는 매우 신맛이 나며 안토시아닌, 리보플라빈, 콜린, 베타카로틴, 아연, 칼슘뿐만 아니라 식

freebee.co.kr

노니의 5가지 성분 및 효능

 

노니의 5가지 성분 및 효능

과학적으로 Morinda Citrifolia로 알려진 노니는 동남아시아에서 자라는 아열대 상록수입니다. 이 과일은 말라리아, 발열 및 두통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에 대한 지역 원주민의 가정 요법으로 수세기

freebee.co.kr

50.3kg 만들어주는 효소다이어트 추천 베스트 5

 

50.3kg 만들어주는 효소다이어트 추천 베스트 5

건강한 체중을 달성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건강한 식단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양가 있는 효소 다이어트 계획은 불필요한 지방을 축적하지 않고 여러분이 신체의 목표를 달

freebee.co.kr

생리통 완화 음식

 

생리통 완화 음식

생리통은 사람에 따라 통증의 차이도 증상도 다양합니다.통은 겪어본 사람만 알 수 있는 통증입니다. 매달 이런 고통을 겪어야 하는 이들에게 생리 기간은 무서울 수 있습니다. 생리통을 조금이

freebee.co.kr

숙면에 좋은 음식 8가지(불면증 완화)

 

숙면에 좋은 음식 8가지(불면증 완화)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으로 인해 수면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불면증은 여름이 도래할 때 어려움을 겪는 많은 사람들에게 만연한 문제입니다. 그 결과 체온과 수면 각성을 조절하는 뇌의 시상하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