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관절과 근육 건강에 대한 여러가지 방법 중에 보스웰리아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에 대해 알려지면서 효능이 점차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보통 물 1리터에 4g정도의 보스웰리아를 넣고 끓여서 마시면 된다고 하는데요. 보스웰리아는 5,000년 이상 동안 관절염의 귀중한 약재로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최근 연구에서는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관절염 환자의 통증을 감소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기관지병, 진통, 해열, 혈행 등 민간요법에 사용했다는 기록도 많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연구원들이 보스웰리아의 잠재적인 이점에 대한 연구 논문도 발표했습니다. 오늘은 보스웰리아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보스웰리아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 효능 1

보스웰리아 효능

1. 통증 완화 :

동의보감에서는 유향이 막힌 혈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통증을 완화시킨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염증을 감소시키는 보스웰리아의 효과와 신체의 천연 항염증제를 활성화하는 능력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진통효과가 뛰어나 근육통과 생리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인지 기능 향상 :

보스웰리아는 또한 학습 능력과 체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직 연구가 필요하지만 다수의 임상시험에서 신경손상 환자의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두통보스웰리아보스웰리아-가루
보스웰리아 효능 2

 

3. 피부 탄력 증가 :

보스웰리아 성분을 함유한 크림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제품은 광노화 및 잔주름을 비롯한 여러 피부 문제를 해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피부의 탄력이 증가하고 피부의 피지 생성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민감성 피부를 가진 환자의 경우 피부 진정 및 개선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또한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함유된 크림을 2주 동안 매일 얼굴에 바르면 피부 자극과 발적을 줄일 수 있었다는 실험결과가 있습니다.

 

4. 골관절염에 효능 :

많은 임상 시험에서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관절 통증을 줄이고 관절 기능을 개선하는 데 긍정적인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실험결과, 보스웰리아는 관절 장애가 있는 쥐의 관절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증-호소-여성보스웰리아무릎관절-이미지
보스웰리아 효능 3

5. 대장염증 완화 :

보스웰리아는 상처 치유 및 염증 손상 수준 감소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진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보스웰리아의 섭취로 항궤양, 설사 등과 같은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거나 완화할 수 있습니다. 임상 시험에서 궤양성 대장염 환자에서 80% -82%의 개선효과를 보였습니다.

나무껍질보스웰리아보스웰리아-절구
보스웰리아 효능 4

6. 뇌 부종 감소 :

뇌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보스웰리아는 방사선 치료로 인해 때때로 발생하는 뇌의 부종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며 60%의 성공률을 보였습니다. 이 식물 추출물은 치료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7. 당뇨병에 효능 :

보스웰리아는 치료 6주 만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데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뇨병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투여하면 혈당 수치, 콜레스테롤 수치, 중성지방 수치를 낮출 수 있음이 나타났습니다. 또한 신장과 간의 합병증을 예방했습니다.

유황-온천보스웰리아-추출물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 효능 5

8. 유방 통증 감소 :

임상 연구에서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유방 통증을 완화하고 유방 덩어리를 줄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유방 조직 밀도를 최대 60%까지 감소시켰습니다.

레뷸라이저-흡입
보스웰리아 효능 6

9. 천식 예방 효능 :

보스웰리아는 호흡기 건강에 유익한 보충제일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에서 발견되는 보스웰산은 류코트리엔의 생합성을 억제하여 천식과 같은 만성 질환의 염증을 줄이거나 예방합니다.

 

10. 심혈관 건강에 효능 :

보스웰리아는 혈액 침체를 제거하고 혈관을 정화하는 역할을 하여 심혈관 및 혈액 순환에 좋습니다.  또한 성질이 따뜻하여 해독작용과 항염작용에 좋으며 통증완화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화산보스웰리아나무껍질-버섯
보스웰리아 효능 7

보스웰리아 섭취방법

보스웰리아는 1일 권장 섭취량 4g을 초과하여 섭취해서는 안 됩니다. 가루가 영양소의 형태라면 물이나 요리에 타서 섭취해야 합니다. KBA 와 AKBA 함량을 확인하여 표시된 하루 권장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합니다. 1일 권장량을 초과하여 섭취할 경우 구토 및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진통제와 같이 섭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양배추는 저렴하고 건강에 좋으며 많은 놀라운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는 지중해와 소아시아가 원산지인 배추의 일종으로 온실에서 자라며 두꺼운 잎 대신 가늘고 빽빽한 잎을 가지고 있어 1

freebee.co.kr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

오늘은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폴리스란?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자신의 타액이나 꿀과 식물성 수지로 만드는 천연 제품입니다. 프로폴리스는

freebee.co.kr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

비오틴이란 무엇일까요? 비오틴은 지방, 단백질 및 탄수화물 대사에 필요한 수용성 비타민 B입니다. "당분 운반체"를 의미하는 독일어 "bio-tokoferol"을 따서 만들어졌으며 비타민 H라고도 합니다.

freebee.co.kr

아연 효능 및 아연 결핍 증상

 

아연 효능 및 아연 결핍 증상

아연은 신체가 바이러스 및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미량 영양소입니다. 또한 신체의 건강 관련 기능에 대한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서 아연 보충

freebee.co.kr

콘드로이친 효능 및 부작용

 

콘드로이친 효능 및 부작용

콘드로이틴은 피부, 연골 및 힘줄과 같은 다양한 관절 및 결합 조직에서 발견되는 글리코사미노글리칸입니다. 탄력성, 유연성 및 안정성을 제공하여 이러한 조직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