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카우베리 또는 폭스베리라고도 하는 링곤베리는 주로 핀란드와 스웨덴과 같은 북유럽에서 발견되는 베리의 일종입니다. 베리는 캐나다의 브리티시 컬럼비아와 매니토바의 야생에서도 발견됩니다. 이 열매는 맛과 질감이 크랜베리와 비슷하며 잼, 소스, 심지어 미트볼을 포함한 다양한 요리에 사용됩니다.

 

1. 링곤베리의 영양 성분

링곤베리는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링곤베리 100g에는 53칼로리, 단백질 0.8g, 지방 1.2g, 탄수화물 11.5g, 섬유질 3.7g이 들어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티아민, 리보플라빈, 니아신과 같은 비타민 B와 칼슘, 아연, 구리, 철, 칼륨과 같은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링곤베리 링곤베리 링곤베리
링곤베리 효능 8가지

 

항산화제 측면에서 링곤베리는 다른 베리에 비해 높은 순위를 차지합니다. 예를 들어 항산화 수치가 20,300으로 초크베리(16,062), 엘더베리(14,697), 크랜베리(9,090), 블랙커런트(7,957), 블루베리(4,669)를 능가합니다.

2. 링곤베리의 8가지 효능

1) 항산화 효과:

링곤베리는 비타민 C보다 항산화력이 30배나 높은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합니다. 이것은 신체에서 유해한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고 노화 과정을 늦추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세포 산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암세포 전이 억제:

링곤베리는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과학적으로 입증된 레스베라트롤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레스베라트롤은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심혈관 질환 예방:

링곤베리의 레스베라트롤과 비타민 성분은 혈전 형성을 줄이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구강 건강 개선:

크랜베리와 마찬가지로 월귤은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베리의 폴리페놀은 염증을 줄이고 치은염을 예방하여 잇몸과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당뇨병 개선:

링곤베리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인슐린 생산 및 분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당뇨병을 예방하고 당뇨병 환자의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링곤베리차링곤베리잼링곤베리파이
링곤베리 효능 8가지

6) 요로 감염 완화:

링곤베리의 플라보노이드는 일반적으로 박테리아에 의해 유발되는 요로 감염(UTI)을 완화합니다. 베리는 UTI에 더 취약한 여성에게 특히 유익합니다.

7) 피부 탄력 개선:

링곤베리에 함유된 높은 수준의 레스베라트롤은 화장품에 이상적인 성분입니다. 레스베라트롤은 피부노화를 예방하고 멜라닌 침착을 감소시켜 피부를 탄력있고 환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8) 체중 조절:

연구에 따르면 고지방 음식과 함께 링곤베리를 먹는 것은 저지방 식사를 하는 것과 같습니다. 베리의 폴리페놀은 지방 흡수를 줄이고 체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링곤베리 링곤베리- 요리링곤베리
링곤베리 효능 8가지

3. 부작용 및 주의사항

월귤은 오랫동안 북유럽에서 소비되어 왔지만 보고된 부작용은 없습니다. 그러나 베리에 대한 개별 반응이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링곤베리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능력이 있으므로 당뇨병 약을 복용 중인 경우 링곤베리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및 나쁜 음식

 

신장에 좋은 음식 및 나쁜 음식

신장은 복부 뒤쪽에 위치한 두 개의 중요한 기관으로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혈액을 여과하여 유해 물질을 제거하고 체액, 혈압 및 전해질의 균형을 조절합니

freebee.co.kr

암에 좋은 음식 10가지

 

암에 좋은 음식 10가지

모든 암의 3분의 1 이상이 식사와 운동의 변화로 예방될 수 있습니다. 위험을 줄이기 위해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과도한 체중을 줄이는 것이고, 살을 빼는 가장 좋은 방

freebee.co.kr

블루베리 효능 9가지

 

블루베리 효능 9가지

블루베리는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배설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뇌졸중, 신장 질환 및 동맥경화증을 낮추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

freebee.co.kr

아로니아 효능[아로니아 먹는 법]

 

아로니아 효능[아로니아 먹는 법]

아로니아는 북미 동부 원산으로 관상식물과 식용으로도 재배되고 있다. 아로니아는 장미과의 쌍덕잎 식물로 일반적으로 과일이라 불리는 열매를 맺는다. 90%는 폴란드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인

freebee.co.kr

구기자 먹는 방법(구기자 효능)

 

구기자 먹는 방법(구기자 효능)

구기자는 낙엽활엽수가 늘어서 있으며 줄기는 보통 높이 1~1.5m이다. 가지에 가시가 있지만 어떤 나무에는 가시가 없습니다. 열매는 타원형의 장과로 8~9월에 붉게 변합니다. 크기는 작지만 맛은

freebee.co.kr

 

728x90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스웰리아: 염증 방지 효능 있는 식물  (0) 2023.02.08
노니의 5가지 성분 및 효능  (0) 2023.02.07
걷기의 효능 8가지  (0) 2023.01.31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  (0) 2022.11.22
아마씨의 4가지 효능  (0) 2022.10.1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