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대체 당"을 찾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무설탕의 건강한 단맛을 내는 음료와 젤리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대체당은 말 그대로 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감미료입니다. 사카린나트륨, 수크랄로스, 아스파탐, 에리스리톨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대체 감미료는 단맛과 칼로리가 다양하며 설탕 섭취를 줄이려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효능을 제공합니다.

 

1. 대체당의 장점

대체당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칼로리가 없거나 매우 적기 때문에 체중 관리에 있어 설탕보다 유리하다는 점입니다. 캐나다 토론토 대학교의 연구진은 저칼로리(또는 무칼로리) 가당 음료가 설탕 가당 음료에 비해 체중, 체질량 지수 및 체지방률을 감소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대체당 대체당 대체당
대체당에 대한 모든 것

체중 관리 효과 외에도 설탕보다 칼로리가 적고 혈당 지수(GI)가 낮은 대체 당류는 혈당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체당은 체내에서 소화 및 배설되지 않으므로 혈당 수치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미국 의학 데이터베이스 PubMed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스테비아와 설탕을 반반씩 섞어 만든 디저트를 먹은 사람은 설탕만 넣은 디저트를 먹은 사람보다 혈당이 16%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체당은 설탕의 충치를 유발하는 단점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충치는 입안의 박테리아가 설탕을 먹고 젖산을 형성하여 치아 표면을 약화시킬 때 발생합니다. 감미료는 산을 생성하지 않으므로 충치를 유발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2. 대체당에 대한 우려

일부 사람들은 건강상의 위험 때문에 대체 설탕 사용을 주저합니다. 식품첨가물 합동 전문가 위원회(JECFA)에 따르면, 일일 섭취 허용량(ADI) 이내로 섭취하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ADI는 유해한 영향을 미치지 않고 평생 동안 섭취할 수 있는 1인당 최대 섭취량입니다. 그러나 페닐알라닌을 분해하기 어려운 페닐케톤뇨증이 있는 사람은 아스파탐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아스파탐은 체내에서 분해되어 페닐알라닌을 생성합니다.

 

실제 설탕보다 수백 배나 더 단 대체 감미료를 과도하게 섭취하기는 어렵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아스파탐의 일일 허용량은 40mg입니다. 즉, 이 한도를 초과하려면 엄청난 양의 아스파탐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DI를 알고 대체 설탕을 적당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대체당
대체당에 대한 모든 것

3. 올바른 대체당 선택하기

대체당을 선택할 때는 자신에게 맞는 대체당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 대체당은 뒷맛이 씁쓸한 반면, 다른 대체 당은 설탕만큼 단맛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가장 인기 있는 대체당 몇 가지와 이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입니다:

 

  1. 수크랄로스: 설탕보다 600배 더 달지만 칼로리는 0인 설탕 대체당입니다. 다이어트 탄산음료 및 기타 저칼로리 음료에 자주 사용됩니다.
  2. 아스파탐: 설탕과 마찬가지로 그램당 4K 칼로리이지만 단맛은 설탕의 200배 이상입니다. 아스파탐은 다이어트 탄산음료 및 기타 저칼로리 제품에 자주 사용됩니다.
  3. 에리스리톨: 이 당 알코올은 혈당 지수가 낮고 그램당 칼로리가 0.2칼로리에 불과합니다. 무설탕 츄잉껌, 민트 및 기타 제품에 자주 사용됩니다.
  4. 스테비아: 이 식물성 감미료는 칼로리가 없고 설탕보다 수백 배 더 달콤합니다. 천연 감미료에 자주 사용되며 액체와 분말 형태로 제공됩니다. 스테비아는 일반적으로 차, 커피 및 기타 뜨거운 음료와 제과류에 사용됩니다.
  5. 알룰로스: 알룰로스는 설탕의 70%의 단맛을 내지만 그램당 칼로리는 0.2칼로리로 설탕의 5%에 불과한 새로운 대체 설탕입니다. 제빵 제품 및 기타 디저트에 자주 사용됩니다.

대체당을 선택할 때는 라벨을 주의 깊게 읽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 제품에는 제품의 맛과 단맛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감미료가 혼합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대체당의사상담
대체당에 대한 모든 것

요약하면, 대체 감미료는 혈당 수치나 칼로리 섭취에 대한 걱정 없이 단맛을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대체당은 체중 관리, 혈당 조절 개선, 치아 건강 개선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대체 설탕을 적당히 사용하고 일일 허용 섭취량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체 설탕을 선택할 때는 자신에게 맞는 대체 설탕을 찾고 라벨을 주의 깊게 읽어 자신의 필요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선택으로 혈당 수치에 대한 걱정 없이 단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중년기 두뇌 향상 식품 10가지

 

중년기 두뇌 향상 식품 10가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뇌 기능이 저하되지만, 연구에 따르면 식단이 인지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특정 음식이 기억력을 개선하고 집중력을 높

freebee.co.kr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를 알아보자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를 알아보자

당뇨병은 인슐린을 생산하거나 사용하는 신체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거나 손상을 일으키는 만성 질환입니다. 인슐린 생산, 인슐린 저항성 또는 둘 다 문제로 인해 혈당 수치가 너무 높은 대사 장

freebee.co.kr

자일리톨 효능 및 하루 권장량

 

자일리톨 효능 및 하루 권장량

자일리톨은 자두, 딸기, 콜리플라워, 호박, 버섯, 그리고 옥수수 껍질과 같은 몇몇 과일과 야채 섬유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자일리톨은 일반 설탕보다 열량이 40% 낮고 혈당도 낮아 커피, 차,

freebee.co.kr

스테비아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스테비아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오늘은 설탕 대용품으로 사용되는 스테비아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테비아는 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천연 감미료이며 모든 요리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스테비아는 국화과에 속하는 다년

freebee.co.kr

콘드로이틴 효능 7가지

 

콘드로이틴 효능 7가지

콘드로이틴은 다양한 결합 조직에서 발견되는 자연 발생 글리코사미노글리칸입니다. 유연성을 유지하여 주변 조직에 탄력성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관절 윤활, 염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