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대마종자유는 햄프씨드라고도 하며 대마씨로 만든 식용유의 일종입니다. 오메가 지방산, 항산화제 및 미네랄이 풍부하며 요리에 사용하거나 보충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마종자유는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온 아시아, 주로 중국에서 인기 있는 식품으로 최근에는 그 영양가로 인해 다시 대중화되었습니다.

 

 

대마종자유는 오메가-3 지방산 함량이 높기 때문에 체중 감량이나 정신 건강 및 인지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염증을 감소시키고 피부 탄력을 개선하며 퇴행성 질환을 예방합니다.대마종자유는 대마 식물의 씨앗에서 추출되며 다른 식물성 기름의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통 기한이 길고 첨가물이나 방부제가 들어 있지 않습니다. 또한 보습제로도 사용할 수 있어 화장품에도 많이 사용됩니다. 오늘은 대마종자유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대마종자유대마씨앗햄프씨드
대마종자유

대마종자유의 효능 10가지

1. 호르몬 균형

호르몬 불균형은 종종 생활 습관의 변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것은 스트레스, 건강에 해로운 너무 많은 식사, 수면 부족, 잘못된 식단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암 및 심장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대마씨 오일은 오메가 6와 오메가 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호르몬 균형에 도움이 됩니다.

2. 건강한 피부, 모발, 손톱 지원

대마씨 오일은 건강한 피부, 모발 및 손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필수지방산, 항산화제, 비타민 A, B1, D가 풍부합니다. 대마종자유는 건조한 피부나 습진 치료와 같은 다양한 곳에 사용되며, 비듬 치료제로 두피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피부스포이드로-대마종자유-먹는-모습요가하는-남자
건강한 피부, 모발, 손톱 지원

3. 에너지 레벨 증가로 우울증 예방

비타민 B6는 신체에 진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세포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그 중 하나가 세로토닌입니다. 대마종자유에 함유된 비타민은 우울증과 불면증과 같은 정신 건강과 행복을 촉진하는 세포의 생성을 자극하는 역할을 합니다.

4. 염증과 통증 감소

대마종자유는 필수 영양소인 오메가-3 지방산, 칼슘, 인, 마그네슘, 망간, 칼륨의 풍부한 함량으로 염증과 통증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마씨 오일의 CBD는 통증 인식을 조절하는 뇌의 CB2 수용체를 차단하여 염증과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는 끊임없는 불편함으로 고통받는 만성 통증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인지 기능 향상

햄프씨드는 강력한 항산화 특성으로 인해 치매, 알츠하이머 및 기타 신경계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인지 기능을 개선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노인-부부찻잔에-대바종자유-스포이드로-떨어뜨리는-모습대마종자유
인지 기능 향상

6. 심혈관 질환 예방

대마씨 오일은 염증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며 면역력을 높이고 심장마비나 뇌졸중의 위험을 낮추어 심장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체중감량

대마종자유는 항염 효과 때문에 식이 보조제로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오메가-3, 오메가-6, 비타민 D가 풍부한 식품으로 장기간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당 수치를 개선하고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8. 활성산소 및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

햄프씨드는 활성산소와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으로 인해 태양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시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햄프씨드-식탁스포이드대마씨앗
대마종자유

9. 면역 체계를 강화

대마 종자유는 암 치료, 상처 치유 및 면역 체계의 기능 향상에 사용되었습니다. 대마종자유는 오메가 3와 6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지방산은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지 않는 필수 지방산입니다. 대마씨 오일은 또한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를 제공합니다.

10. 당뇨 예방

대마씨 오일은 당뇨병에 대한 가장 강력한 자연 요법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당 수치를 낮추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당뇨병 퇴치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난 비수소화 다중불포화 지방산 때문입니다. Guelph 대학에서 수행한 연구에 따르면 대마종자유를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혈당 수치를 최대 20%까지 낮출 수 있으며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포이드로-손에-기름-떨어뜨리는-모습햄프씨드껍질-벗긴-대마씨
햄프씨드

대마종자유 부작용

대마종자유는 알려진 심각한 부작용이 없지만 임산부와 산후 산모는 정확한 데이터가 없습니다. 반드시 의사와 상의하여 섭취하십시오. 저혈압인 사람도 전문의와 상담해야 하며, 특히 수술 전후에 피가 잘 응고되지 않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햄프씨드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이 과도하게 섭취하면 설사와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정 질병, 비정상적인 체질 또는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섭취하기 전에 의사나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하루 1,000~3,000mg을 적당히 섭취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양배추는 저렴하고 건강에 좋으며 많은 놀라운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는 지중해와 소아시아가 원산지인 배추의 일종으로 온실에서 자라며 두꺼운 잎 대신 가늘고 빽빽한 잎을 가지고 있어 1

freebee.co.kr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

오늘은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폴리스란?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자신의 타액이나 꿀과 식물성 수지로 만드는 천연 제품입니다. 프로폴리스는

freebee.co.kr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

비오틴이란 무엇일까요? 비오틴은 지방, 단백질 및 탄수화물 대사에 필요한 수용성 비타민 B입니다. "당분 운반체"를 의미하는 독일어 "bio-tokoferol"을 따서 만들어졌으며 비타민 H라고도 합니다.

freebee.co.kr

아연 효능 및 아연 결핍 증상

 

아연 효능 및 아연 결핍 증상

아연은 신체가 바이러스 및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미량 영양소입니다. 또한 신체의 건강 관련 기능에 대한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서 아연 보충

freebee.co.kr

콘드로이친 효능 및 부작용

 

콘드로이친 효능 및 부작용

콘드로이틴은 피부, 연골 및 힘줄과 같은 다양한 관절 및 결합 조직에서 발견되는 글리코사미노글리칸입니다. 탄력성, 유연성 및 안정성을 제공하여 이러한 조직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