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과학적으로 Morinda Citrifolia로 알려진 노니는 동남아시아에서 자라는 아열대 상록수입니다. 이 과일은 말라리아, 발열 및 두통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에 대한 지역 원주민의 가정 요법으로 수세기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노니 열매에는 제로닌, 세로토닌, 스코플라틴, 우솔산, 시토스테롤, 담나칸탈 등 다양한 건강상의 효능이 있는 활성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게시물에서 우리는 이러한 각 성분의 효능과 노니가 효과적인 자연 치료제가 되는 이유를 소개합니다.

 

1. 노니의 5가지 성분 효능

노니 노니 노니
노니의 5가지 성분 효능

1) 제로닌:

미국 생화학자 랄프 하이닉 박사가 발견한 이 알칼로이드는 세포 노화를 억제하고 세포 활동을 강화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노니 열매는 제로닌이 풍부하여 파인애플보다 40배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노니가 손상된 세포를 복구함으로써 전반적인 건강을 회복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2) 세로토닌:

노니는 기분 조절을 담당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자극합니다. 낮은 수준의 세로토닌은 우울증 및 기타 정신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으며, 이 신경 전달 물질의 생산을 증가시킴으로써 노니는 우울증 증상을 완화하고 통증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스코플라틴(Scoplatin):

스핑고신-1-인산 수용체(S1P) 길항제 계열에 속하는 이 신약은 관절염 및 기타 상태를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임상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스코플라틴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압을 낮추며 염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관절염과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해결책이 됩니다.

 

 

4) 우스솔산(Ussolic acid):

이 성분은 화학적 독소를 분해하여 세포가 암세포로 변질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부패와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식품, 화장품 및 의약품의 방부제로 사용됩니다.

노니 노니주스
노니의 5가지 성분 효능

5) 시토스테롤(Sitosterol):

이 자연 치료법은 당뇨병과 관절염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체내의 오래된 콜레스테롤(LDL)을 분해해 동맥경화를 치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6) Damnacanthal:

노니에서 추출한 이 화합물은 암 퇴치에 효과적인 솔루션입니다. 세포를 퇴화시키고 암세포로 변형시키는 화학 독소를 용해시키는 것으로 밝혀져 폐암, 직장암, 췌장암 및 백혈병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노니 노니 노니
노니의 5가지 성분 효능

2. 결론

결론적으로 노니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지닌 아열대 과일입니다. 제로닌, 세로토닌, 스코플라틴, 우솔산, 시토스테롤, 담나칸탈을 포함한 활성 성분은 다양한 조건에 효과적인 자연 치료제입니다.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자연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면 노니를 고려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양배추는 저렴하고 건강에 좋으며 많은 놀라운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는 지중해와 소아시아가 원산지인 배추의 일종으로 온실에서 자라며 두꺼운 잎 대신 가늘고 빽빽한 잎을 가지고 있어 1

freebee.co.kr

생리통 완화 음식

 

생리통 완화 음식

생리통은 사람에 따라 통증의 차이도 증상도 다양합니다.통은 겪어본 사람만 알 수 있는 통증입니다. 매달 이런 고통을 겪어야 하는 이들에게 생리 기간은 무서울 수 있습니다. 생리통을 조금이

freebee.co.kr

노니의 효능

 

노니의 효능

노니는 고대부터 캄보디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의 토착민들에게 필수적인 가정 요법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 원주민들은 노니 주스, 꽃, 뿌리, 나무 줄기를 사용

freebee.co.kr

콜라비(Kohlrabi)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콜라비(Kohlrabi)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콜라비는 남서부 유럽이 원산지인 식물로 순무나 양배추와 모양이 비슷합니다. 보라색 껍질에 긴 녹색 줄기가 있으며 땅 가까이에서 자랍니다. 식용 가능한 부분은 식물의 바닥 근처에 있는 잎

freebee.co.kr

타르트 체리 효능 및 부작용

 

타르트 체리 효능 및 부작용

타르트 체리는 큰 체리와 달리 쉽게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생으로 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타르트 체리는 매우 신맛이 나며 안토시아닌, 리보플라빈, 콜린, 베타카로틴, 아연, 칼슘뿐만 아니라 식

freebee.co.kr

 

728x90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로니아 효능 및 부작용  (0) 2023.02.08
보스웰리아: 염증 방지 효능 있는 식물  (0) 2023.02.08
링곤베리의 효능 8가지  (0) 2023.02.07
걷기의 효능 8가지  (0) 2023.01.31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  (0) 2022.11.2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