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걷기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적당한 강도의 접근 가능한 운동이기 때문에 신체 및 정신 건강 모두에 매우 유익한 활동입니다. 걷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놀라운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걷기의 효능 8가지 - 대부분의 병은 걷기만 해도 낫는다

1. 제2형 당뇨병 예방

때때로 빠르게 걷는 것은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동시에 제2형 당뇨병 발병 가능성을 줄이는 데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걷기와 같은 신체 활동은 건강한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좋은 방법일 뿐만 아니라 기분과 에너지 수준을 높여 전반적인 웰빙을 증진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걷기 걷기 스트레칭
걷기의 효능 8가지

2. 심혈관 건강 향상

걷기는 심장 근육을 강화하고 혈압을 낮추며 혈액 순환을 개선함으로써 심장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의 한 형태입니다. 이것은 심장병, 뇌졸중, 그리고 다른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호흡 기능 개선

규칙적인 산책은 호흡기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호흡에 사용되는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더 많은 산소를 요구함으로써 폐활량과 전반적인 호흡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산소 섭취를 개선하여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체력 수준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골다공증 예방

빠르게 걷기, 조깅 및/또는 달리기와 같은 규칙적인 체중 부하 신체 활동은 뼈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방법이며 골다공증 발병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건강 관리를 위한 훌륭한 운동 형태일 뿐만 아니라 체중 부하 활동은 얼굴에 미소를 짓고 기분을 좋게 하는 즐거운 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신발끈-매는-사람걷는-노인걷고있는-노인
걷기의 효능 8가지

5. 인지 기능 향상

걷기 및 조깅과 같은 활동을 포함한 운동은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고 연령 관련 인지 기능 저하 및 치매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많은 연구에서 더 나은 뇌 건강과 관련되어 기억력과 전반적인 정신력을 향상시킵니다.

6. 정신 건강 개선

걷기와 같은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정신적, 정서적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과학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그것은 기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불안과 우울증의 증상을 줄이며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7. 관절 건강 개선

걷기와 같은 규칙적인 신체 활동을 일일 일정에 통합하면 관절 건강에 매우 유익할 수 있으며 관절 통증과 관절염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절에 좋을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신체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정신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8. 비만 예방

걷기와 같은 규칙적인 신체 운동은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비만을 퇴치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전반적인 웰빙에 좋을 뿐만 아니라 많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더 길고 즐거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기분과 정신 건강을 개선하며 숙면을 취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계단-걷기맨땅 -걷기걷기-운동
걷기의 효능 8가지

 

걷기는 체중 관리와 전반적인 체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많은 추가적인 건강상의 효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히 여러분이 건강 상태에 문제가 생기거나 부상을 입었을 때, 항상 건강 관리 전문가나 의료진과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초체력 기르는 운동 방법과 식이요법 10가지

 

기초체력 기르는 운동 방법과 식이요법 10가지

전반적인 신체를 개선하려면 심혈관 운동(예: 달리기, 자전거 타기 또는 수영)과 근력 운동(웨이트 또는 맨몸 운동 사용)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 기초체력 기르는 운동 방법 가벼운

freebee.co.kr

노인에게 효과 좋은 운동 7가지 및 주의할 점

 

노인에게 효과 좋은 운동 7가지 및 주의할 점

노인으로서 유연성, 균형 및 근력을 유지할 수 있는 운동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하면 건강과 이동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상에 추가할 수 있는 몇 가

freebee.co.kr

50.3kg 만들어주는 효소다이어트 추천 베스트 5

 

50.3kg 만들어주는 효소다이어트 추천 베스트 5

건강한 체중을 달성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건강한 식단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양가 있는 효소 다이어트 계획은 불필요한 지방을 축적하지 않고 여러분이 신체의 목표를 달

freebee.co.kr

100세까지 사는 사람들이 꼭 지키는 7가지 건강한 습관

 

100세까지 사는 사람들이 꼭 지키는 7가지 건강한 습관

100년 이상 산 사람들의 권하는 7가지 건강한 습관 1. 담배를 끊으세요. 담배는 백해무익합니다. 2. 친구를 사귀세요. 2-3명의 친구들로 이루어진 작은 모임이 조기 사망 확률을 200% 줄일 것입니다.

freebee.co.kr

심혈관 질환에 좋은 음식 16가지

 

심혈관 질환에 좋은 음식 16가지

오늘은 심혈관 질환에 좋은 음식 16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심혈관 질환은 세계 사망의 주요 원인입니다. 매년 1,730만 명이 사망하고 이 수치는 2030년까지 2,360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freebee.co.kr

 

728x90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니의 5가지 성분 및 효능  (0) 2023.02.07
링곤베리의 효능 8가지  (0) 2023.02.07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  (0) 2022.11.22
아마씨의 4가지 효능  (0) 2022.10.14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0) 2022.10.1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